마이크로칩, 저전력 LCD 애플리케이션 설계 간소화 8비트 MCU
상태바
마이크로칩, 저전력 LCD 애플리케이션 설계 간소화 8비트 MCU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6.0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나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LCD(Liquid Crystal Display) 구동을 위한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와 지능형 아날로그를 갖춘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9개 제품으로 구성된 PIC16F19197 제품군은 배터리 친화적인(battery-friendly) LCD 드라이브 차지 펌프, 연산 기능을 가진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2), 저전력 비교기, 고주파 오실레이터의 액티브 클럭 튜닝을 포함한다. 이 제품들은 일반적인 저전력 배터리 구동(battery-powered) 터치 지원 LCD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8비트 MCU다. 

PIC16F19197 제품군은 28-64핀 디바이스로 구성되며, 최대 56 KB 플래시와 4 KB RAM을 내장하고 있다. 차지 펌프는 배터리 전압이 떨어져도 LCD 화면이 일관된 명암비를 유지하도록 한다. ADC는 신호 획득과 해당 프로세싱 작업을 자동화하므로 견고한 터치 버튼과 슬라이더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액티브 클럭 튜닝 기능은 전체 전압 범위와 온도 동작 범위에서 지극히 안정적인 오실레이터를 제공한다. PIC16F19197 제품군은 이들 기능을 소프트웨어에 의존하는 대신 전적으로 하드웨어에서 구현된다.

이 제품군은 배터리 백업 기능이 있는 리얼 타임 클럭 및 캘린더(RTCC)와 LCD 백라이팅을 직접 구동하는 고전류 I/O 핀을 포함한다. 또한 IDLE/DOZE 저전력 모드와 PMD(Peripheral Module Disable) 기능으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PIC16F19197 제품군은 이들 기능 모두와 함께 최대 360개의 LCD 세그먼트를 구동할 수 있으므로 배터리로 동작하는 LCD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이다.

마이크로칩의 8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인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은 “이 PIC16F19197 제품군을 통해 저전력 LCD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설계 및 구현할 수 있다”고 말하고, “이들 새로운 기능은 모두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에서 설정할 수 있으므로 개발과 제품 출시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