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IS 컨택센터, 기업대학 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KTIS 컨택센터, 기업대학 운영기관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3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설턴트학·텔레마케팅·유통경영과 3개 학과 운영

케이티스(KTIS, www.ktis.co.kr)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열린고용 및 선취업·후학습 정책의 조기정착을 위한 ‘새로운 기업대학’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업대학은 기업이 자율적으로 소속 근로자 및 채용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전문가 수준의 교육훈련을 체계적으로 실시해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제도다. 우리사회를 열린 고용과 능력 중심의 사회로 바꾸고자 하는 정부 정책이 반영돼 있다.

이번에 기업대학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케이티스는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통신상품을 판매하는 유통사업을 비롯해 최근에는 ‘택스 리펀드(Tax Refund)’ 사업 등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며 마케팅 전문회사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케이티스는 직원의 45.5%가 고졸 인력으로 2013년 한 해 동안 입사한 고졸 인력만 600여명에 이른다. 이들은 평소 대학진학에 대한 니즈를 가지고 있다. 일과 병행해 학업을 할 수 있는 기업대학은 그 니즈를 충족시키는 매개체가 됨과 동시에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로열티를 증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케이티스 기업대학은 재직자를 대상으로 입학 가능하다. 학과는 총 3개로 컨설턴트학과, 텔레마케팅과, 유통경영학과이며 2년과 4년제로 돼 있다. 정원은 총100명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학과운영을 한다. 특히 오프라인 수업은 평일 오후 및 토요일에 진행하는 등 기업대학 진학 근로자가 일과 함께 학업을 성취 할 수 있도록 학업 여건을 마련했다.

전인성 케이티스 사장은 “이번 기업대학 운영기관 선정은 컨택센터에 대한 대외적 인식개선을 위한 시작점이 될 것이며 앞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회사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직원들의 비전과 자아실현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