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루킨, 무료 보안진단 서비스 개시
상태바
삼성SDS 루킨, 무료 보안진단 서비스 개시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4.1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소프트웨어 및 오픈소스 DBMS도 진단 가능

[CCTV뉴스=최진영 기자] 삼성SDS가 최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IT인프라 무료진단서비스(루킨)에 보안진단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자 경험(UX) 획기적 개선, 커뮤니티 메뉴신설 등 업그레이드 버전을 4월 17일 선보였다.

삼성SDS에 따르면 루킨 서비스는 2017년 2월말 오픈 한 후 1000여개 기업회원이 가입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예산상의 문제로 IT시스템 진단이 절실했던 중견기업들의 회원가입이 가장 많았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된 루킨 서비스는 보안 취약점 진단서비스를 추가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컴퓨터 운영체제(Windows, Linux)를 대상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기준과 삼성SDS가 만든 보안점검 항목들 500여개를 적용해 보안진단 기능을 높였다.

삼성SDS 관계자는 “IT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보안 기능 추가를 해달라는 고객 요청사항이 가장 많았고, 이를 반영해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으며 향후 보안진단 대상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확대된 무료진단 서비스범위는 국산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Tibero), 오픈소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MySQL)를 포함, 스토리지 분야까지 포함된다.

한편, 삼성SDS는 무료 보안진단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루킨왕 선발대회’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진단점수 최고점, 진단 점수 최고 상승률 등 회원사를 선정해 무료진단 컨설팅을 제공하고,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