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비즈 콜라보레이션’ 스타트업과 새로운 먹거리 창출
상태바
KT, ‘비즈 콜라보레이션’ 스타트업과 새로운 먹거리 창출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7.03.1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CTV뉴스=조중환 기자] KT는 공동사업 가능한 유망 벤처∙중소기업 발굴 프로그램 ‘비즈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7개 스타트업과 함께 공동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비즈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제안 단계부터 공동사업이 가능한 부서를 1:1로 매칭해 실제 사업화 가능성을 대폭 높임으로 기존 공모전과 차별화 했다.

지난 ‘17년 1월부터 ‘아이디어 접수->사업부서 매칭->서류 및 발표심사’ 단계를 거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연구개발과 특허출원,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홍보 비용으로 기업당 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 비즈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자료제공=KT)

이 중 버츄어라이브는 얼굴인식을 활용한 신규 어트랙션을 개발해 KT의 세계최초 홀로그램 전용관인 ‘케이라이브(K-live)’에 선보임으로써 한류 콘텐츠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외에 엔피코어는 통합보안, 사이언스팜은 스마트팜 분야의 신규사업에 각각 참여하는 등 사업화 과정을 거쳐 연내에 공동상품을 출시하게 된다.

고윤전 KT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KT는 스타트업과의 사업협력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신사업 발굴 및 동반성장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스타트업과 지속적인 공동 사업화를 통해 개방형 혁신의 선도적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