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머신러닝·센서 퓨전 '인텔리전트 시스템' 공개
상태바
자일링스, 머신러닝·센서 퓨전 '인텔리전트 시스템' 공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3.0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베디드 월드 2017’ 참가해 여러 솔루션 데모 시연

[CCTV뉴스= 이나리 기자] 자일링스는 오는 3월 14~16일,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2017’에서 반응형 및 재구성가능한 비전 기반의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일링스는 컨퍼런스 발표와 데모를 통해 자일링스의 툴과 라이브러리, 기법이 어떻게 비전 기반의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머신 러닝, 컴퓨터 비전, 센서 퓨전, 커넥티비티에 제공하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자일링스는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4K60 고밀도 광학 흐름의 하드웨어, 딥 러닝, 컴퓨터 비전, 센서 퓨전, UHD HEVC 실시간 압축 및 스트리밍 재생, 이미지 인식이 가속화된 임베디드 비전 로봇 시스템, 머신 비전을 위한 3D 물체 인식 산업용 카메라 등 여러 데모를 시연할 예정이다.

•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 자일론(Xylon) 시연

실시간으로 머리/눈꺼풀을 추적하는 데모는 정확한 응시 방향 측정과 결합해,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운전자 주의력 및 운전자 상태 감지를 할 수 있다. 자일링스 올 프로그래머블 징크 SoC 에서 구현되는 자일론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은 완성형 오토모티브 인증 플랫폼으로 경제적인 비용과 비교적 낮은 전력 프로파일로 비전 프로세싱 성능을 위한 시스템 파티셔닝을 최적화하는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ADAS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비행 카메라 시스템 - 자일링스 시연 

 이 데모에서 첨단 서라운드 뷰 시스템은 차량 주위를 3D 반구형 시야로 보여주며, 운전자는 이 원근감을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자동차 모델 렌더링에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와 쿼드코어 ARM 코어텍스(Cortex)-A53 디바이스, 듀얼 ARM Cortex-R5 코어와 더불어 Mail-400 GPU를 활용한다. 고객은 FPGA 패브릭 병렬 처리를 활용하고, 실시간 프로세싱에 중요한 고유의 기능들을 최적화할 수 있다.

• 4K60 고밀도 광학 흐름의 하드웨어 가속 - 자일링스 시연 

 이 데모는 프로그래머블 로직에서 초당 60프레임의 4K 해상도로 최신 고밀도 광학 흐름(Dense Optical Flow) 알고리듬을 실행하는 징크 울트라스케일의 성능을 보여준다.  

딥 러닝, 컴퓨터 비전, 센서 퓨전 - 자일링스 시연 

이 데모는 물체 감지나 화면 분할을 위한 CNN(Convolutional Neural Network), 모션 추적을 위한 고밀도 광학 흐름(Dense Optical Flow), 깊이 인식을 위한 스테레오 비전(Stereo Vision)을 포함한 오늘날 비전 기반 시스템에서 흔히 사용되는 세 가지 복잡 알고리듬을 결합하여 단일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 디바이스에서 실행된다. 

• UHD HEVC 실시간 압축 및 스트리밍 재생 - 자일링스 시연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 EV 디바이스에 통합된 비디오 코덱 하드 블록을 통해 낮은 레이턴시, 실시간 UHD 비디오 압축/해제와 전송을 경험할 수 있다. 최대 8K 비디오를 지원하는 이 비디오 코덱은 드론 작동과 화상 회의 등 실시간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서 낮은 대역폭의 데이터 전송과 낮은 레이턴시를 가능하게 한다. 

• 이미지 인식이 가속화된 임베디드 비전 로봇 시스템 - MLE 시연

 이 산업용 픽 앤 플레이스(industrial pick and place) 데모는 프로그래머블 로직을 통해 머신 비전 인식을 위한 바이너리 신경망을 활용한다. 프로그래머블 로직 구현은 소프트웨어 구현보다 1000배 이상 이미지 인식 속도가 빠르고, 고성능 미션 크리티컬 비전 지원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인식 정밀도와 신뢰도를 높인다. 

• 머신 비전을 위한 3D 물체 인식 산업용 카메라 - 아이베이아(iVeia) 사 시연

 이 데모에서는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의 이종 아키텍처가 임베디드 카메라 플랫폼에서 기존 PC 기반 알고리듬들이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의 출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한다. 

• 도비(Dobby) AI 드론 - 제로텍(ZeroTech)  및 디파이 딥 러닝(Deephi Deep Learning) 시연

제로텍 도비 AI는 자일링스의 징크 SoC 디바이스로 구동되는 포켓 크기의 드론으로, 딥 러닝을 이용하여 인간의 동작을 감지한다. 이 데모에서는 디파이의 딥 러닝 추론 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 기능 안전 레퍼런스 시스템 - 이켈란(Ikerlan) 시연

이 데모에서는 자일링스 징크 SoC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IEC 61508:2010 표준을 준수하는 단일 디바이스에서 하드웨어 결함 허용치(HFT=1)를 갖는 맞춤형 솔루션의 종합 디자인 템플릿을 선보인다. 종합 PC 제어 오류 단사 함수(error injection function)에 대한 첨단 지원은 자일링스의 새로운 징크 SoC 안전 레퍼런스 시스템을 이용하여 발표될 예정이다.

• 사이버 보안을 위한 지능형 게이트웨이 - SoCe 시연

이 데모에서는 센서 퓨전, 사이버 보안, 실시간 통신 및 제어 기능을 머신 러닝과 결합해 자일링스 징크 SoC 플랫폼 기반의 에지에서 클라우드까지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바로 양산 가능한 이 지능형 게이트웨이는 시간을 인식하고 보안 네트워킹 상호작동 및 제어 기능으로 운영 및 정보 기술의 융합을 입증한다. 

• 올 프로그래머블 산업용 제어 시스템 - BE 서비스(BE Services), 매트리콘(Matrikon), RTI 시연

이 데모에서는 징크 SoC 및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 디바이스의 올 프로그래머블 기능에 의해 클라우드로 확장 가능한 보안 에지 분석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상호 운용성을 보여주는 고객 지원 플랫폼을 제공하는 산업용 제어 시스템(Industrial Control System, ICS)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