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E-스포츠 IEM 세계 챔피언십 개최
상태바
인텔, E-스포츠 IEM 세계 챔피언십 개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3.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E-스포츠 VR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CCTV뉴스=이나리 기자]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ntel Extreme Masters, 이하 IEM) 세계 챔피언십 2017이 폴란드 카토비체의 스포덱 아레나에서 2월25-26일 및 3월3일-5일까지 개최된다. 

E-스포츠(eSports) 대회 중 가장 오래 지속되고 있는 대회인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는 미국, 한국, 중국 및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었으며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시즌 11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번 경기에는 ESL에서 제작한 IEM인증 게임용 PC가 사용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2월25일- 26일 개최된 경기에서는 플래시 울브즈(Flash Wolves)팀이 G2 E-스포츠팀을 결승에서 2:0으로 꺾고 리그오브레전드(LOL)종목 우승을 차지 함으로써 본 경기의 첫주차 챔피언이 탄생했다. 이번 경기는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스사상 처음으로 2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데, 첫주는 리그오브 레전드로 3월3-5일에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및 ‘스타크래프트II’경기가 준비되어 있다.

시즌 10 챔피언경기의 경우 11만3000명이 넘는 팬이 경기장을 메웠으며 매해 2천만이 넘는 팬들이 온라인을 통해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 특

히, 이번 챔피온십의 경우 ‘Sliver TV’ 앱을 통해 VR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시청자들은 선호하는 VR 헤드셋을 원하는 공간에서 착용해 자신의 디스플레이기기를 통해 360도로 경기 화면 및 1인칭 선수의 시점 화면으로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또한, 선수 기록을 보면서 생중계 해설까지 청취할 수 있게 됨으로써 세계 최초로 가상 E-스포츠 경기장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는 출범 이후 E-스포츠 커뮤니티의 주요역할을 담당했으며 토너먼트를 통해 전세계를 여행하며 최상의 팀을 선발했다. 본 경기는 180개국 이상의 E-스포츠 팬들이 참여해 매해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데 매시즌 4000만명이 넘는 시청자들이 트위치를 통해 이 경기를 시청하고 있다.

E-스포츠 대회와 더불어 인텔은 3월3-5일 주말동안 인텔익스트림 마스터스 엑스포를 개최한다. 인텔은 본 대회를 통해 인텔은 프로젝트 얼로이 데모를 포함한 VR인터엑티브 데모를 마련하여 방문객들이 가상현실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전년도 IEM의 경우 12월 경기도 고양에서 5일간 개최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