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크렐, 모든 기능 갖춘 고성능 디지털 PWM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미크렐, 모든 기능 갖춘 고성능 디지털 PWM 컨트롤러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2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전류·비절연 DC-DC 전원 공급 장치용

고성능 리니어 및 파워, 클럭 및 타이밍 그리고 LAN 솔루션 분야 기업인 미크렐이 전산 및 통신 응용 작업에 사용되는 고전류, 비절연 DC-DC 전원 공급장치용으로 진정한 디지털 방식의 PWM 컨트롤러인 MIC21000(www.micrel.com/_Autologin/requestMIC21000.p...)을 출시했다.

외부 업계 표준 DrMOS 및 미크렐 고유의 인텔리모스(IntelliMOS) 솔루션 모두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된 MIC21000은 +12V 또는 +5V 스텝 다운, 고전류 부하 지점 전원 공급을 위한 유연한 구성 요소로 활용될 수 있다. MIC21000은 3.75달러의 가격부터 1000개 단위로 구입할 수 있다. 샘플은 현지 미크렐l 영업소에 연락해서 주문할 수 있다.

브라이언 헤다야티 미크렐 고성능 리니어 및 파워 솔루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MIC21000은 미크렐 최초로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 컴퓨팅 및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겨냥한 디지털 컨트롤, 인텔리전트 DC/DC 컨트롤러다. 이러한 시스템이 오류를 견뎌내며 지속적으로 가동돼야 할 필요성이 더욱 증가함에 따라 전력 공급 설계자들은 모든 작동 전력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실시간으로 오류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전력 관리 솔루션을 설계해야 한다. 또한 디지털로 제어되는 전력 관리 제품은 시스템 설계자들이 자신의 설계를 설계 소요 기간을 단축해 주는 소프트웨어 변경을 통해 최적화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최초의 디지털 컨트롤러의 출시와 함께 미크렐은 다른 어떤 컴퓨팅 분야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를 겨냥하는 차별화된 제품들을 출시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고 말했다.

MIC21000은 최대의 유연성과 안정성을 위해 그리고 부하 변화 및 안정 상태의 성능 구현을 위해 최적화된 디지털 컨트롤 루프를 통합함으로써 설계자들의 과제를 해결해 준다.

MIC21000의 매우 신속한 과도 반응은 출력 용량을 줄여준다. 비선형 컨트롤 기능은 경쟁업체의 아날로그 솔루션 대비 2배로 과도 반응을 개선해 준다. 고도의 신뢰성을 갖춘 퓨즈 깁나, 온보드 비휘발성 메모리(OTP NVM) 및 I2C/PMBUS 인터페이스는 모니터링 및 오류 관리를 위한 감독 컨트롤러로 사용자 구성과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한다. 이로 인해 신속한 전력 서브시스템 개발과 오류 수정이 가능하고 그 결과 출시 소요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

I2C/PMBUS 인터페이스는 입력 전압, 출력 전압/전류 및 내·외부 온도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해준다. MIC21000은 5V 또는 3.3V의 단일 공급 전압으로 작동될 수 있다. 전력 관리 기능을 완벽하게 갖춰 복잡하고 값비싼 IC 시퀀싱 및 모니터링이 필요 없다.

MIC21000은 미크렐 디지털 디자이너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개발 기간 동안 사용해 구성할 수 있다. GUI는 커뮤니케이션과 구성용으로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 기기는 또한 런타임 도중 PMBUS 명령어로 재구성할 수도 있다.

MIC21000은 소형의 24핀 4mm×4mm QFN 패키지에 작동 온도 섭씨 -40~+85도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