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고해상도 오디오 음원 대응 오디오 SoC 공개
상태바
로옴, 고해상도 오디오 음원 대응 오디오 SoC 공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2.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해상도 오디오 음원 대응 레퍼런스 디자인도 동시 출시

로옴(ROHM)은 오디오 어플리케이션의 두뇌에 해당하는 부분을 하나로 통합한 고해상도 오디오 음원 대응 오디오 SoC ‘BM94803AEKU’를 개발했다.

이 오디오 SoC는 기존의 카세트 라디오, CD 컴포넌트 이외에도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USB-DAC 등 다양한 오디오 기기에 대해 모든 음원을 재생할 수 있고, 주변 부품 및 입출력 인터페이스를 제어 및 관리한다. 

BM94803AEKU는 로옴 그룹이 축적해온 ASIC(특정 용도 전용 IC) 및 마이크로 컨트롤러, 각종 미디어 디코더 등의 회로 기술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최적화된 프로세서 칩에 SDRAM을 탑재해 패키지화 한 제품이다. 

▲ 로옴, 음원 대응 오디오 SoC ‘BM94803AEKU’

미디어 디코더가 다양한 음원에 폭넓게 대응할 뿐만 아니라, 로옴이 20년 이상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재생 안정화(손상된 CD의 매끄러운 재생, 규격 외의 USB 재생)를 실현함과 동시에, SDRAM을 탑재함으로써 소형화도 실현했다. 

또한, 본 SoC를 라인업함으로써, 업계 최초로 고해상도 오디오 음원에 대응하는 레퍼런스 디자인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레퍼런스 디자인은 오디오 SoC를 중심으로 로옴의 앰프, CD 드라이버 등으로 구성되어, 오디오 디바이스와 주변 어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극대화시킨다. 전용 소프트웨어도 제공하여, 다양한 음원을 안정적으로 재생할 수 있는 오디오 기기의 신속한 개발과 고음질 실현에 기여한다. 

로옴 측은 앞으로도 고해상도 오디오 음원에 대응하는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충해 고음질에 대한 시대의 요구에 대응해 나갈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