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트리, '웹어워드코리아' 금융관련 3개 부문 수상
상태바
제이트리, '웹어워드코리아' 금융관련 3개 부문 수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에이전시 제이트리크리에이티브(대표 최정훈 이하 제이트리)는 자사가 개발한 KDB대우증권 홈페이지와 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 우리은행 홈페이지 등 3개의 사이트가 '2013 웹어워드코리아' 금융부문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가 되는 2013 웹어워드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기관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웹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결과에 따라 올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 및 소셜미디어를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웹어워드코리아 특별대상을 수상한 KDB대우증권(www.kdbdw.com) 홈페이지는 장애인차별금지에관한법률에 맞춰 WTS(Web Trading System) 및 모든 사이트에 대해 웹표준 및 웹접근성을 적용한 점과 2013년 KDB대우증권의 광고 캠페인 슬로건인 'Think you very much' 슬로건에 담긴 고객을 생각하는 KDB대우증권의 철학과 신념을 온라인에서도 계승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홈페이지 개발의 정식 명칭은 'KDB대우증권 홈페이지 장애인 전자금융서비스 이용편의성 제고' 사업으로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모바일웹 마케팅부분 통합대상을 차지한 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m.shinhancard.com)는 다양한 서비스 안내와 스마트신한과의 '원 터치(One-Touch)' 연계서비스를 통해 신한카드의 스마트한 모바일 금융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누구나 편리하게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 할 수 있도록 대체텍스트, 순차적 초점, 콘텐츠의 시각적 명료성 제공 등 웹 접근성 지침을 준수하였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융서비스부문 우수상을 차지한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는 혁신적인 인터페이스(UX)와 모바일웹과 일원화하는 '원 웹(One Web)' 개념으로 다른 인터넷뱅킹과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원 웹 구현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통일된 사용자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하나의 UI 디자인으로 스마트폰과 패드형 디바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좌측 메뉴를 제거하고 패럴랙스 스크롤을 활용한 넓어진 화면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정훈 제이트리 대표는 "제이트리는 최근 KDB대우증권 홈페이지, 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 우리은행 홈페이지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구축 및 운영을 실행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디지털 에이전시 업계에서 금융부문을 선도하는 개발업체로 성장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