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프로페셔널 프로토타이핑 시장 공략
상태바
스트라타시스, 프로페셔널 프로토타이핑 시장 공략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2.0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급 사무용 3D 프린팅 솔루션 F123 시리즈 출시

오늘날 시제품 제작 시장에는 현재의 3D 프린팅 시스템으로는 해결하지 못하는 커다란 기회가 존재한다. 디자인 작업그룹, 엔지니어, 학생 및 교육자들은 사용하기 쉽고 안정적이면서 엔지니어 수준 품질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시제품 제작 솔루션, 또한 사무실 및 연구실 환경과 완벽하게 통합되면서 쉽게 구입하고 유지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신속한 시제품 제작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스트라타시스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제품 출시를 통해 프로토타이핑 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트라타시스(Stratasys)는 전문가급의 다양한 기능과 빠른 속도를 갖춘 FDM 기반 3D 프린터 신제품 F123 3D 프린터 시리즈 3종(F170, F270, F370)을 출시했다.

▲ 래피드 프로토타이핑의 전체 프로세스를 아우르는 엔드투엔드 솔루션, F123 시리즈

최신 F123 시리즈는 디자인 작업 그룹이 전문적인 프로토타이핑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스마트 프로토타이핑’ 솔루션으로, 다양한 기능성 FDM 3D 프린팅 소재를 활용, 3D 프린팅 경험의 유무에 관계없이 사용자 누구나 정밀하고 높은 내구성의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게 지원한다.

사용자는 F123 3D 프린터 한 대로 초기 컨셉 확인에서부터, 디자인 검증, 최종 성능 테스트까지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모든 워크플로우를 처리, 실제 제품 생산이 시작되기 전 제품 설계에 대한 철저한 평가와 보증이 이루어지게 한다. 이를 통해 품질 좋은 제품을 더 빠른 시간에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스트라타시스의 래피드 프로토타이핑 솔루션 부문장 제하빗 레젱(Zegavit Reisin) 부사장은 “FDM을 발명한 회사로서, 스트라타시스는 이제 자사의 풍부한 전통에 F123 3D 프린터 시리즈를 추가, 고객들에게 사용 용이성과 품질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작업그룹 내 신속한 시제품 제작의 니즈를 완벽하게 해결

디자인 작업그룹은 소비재, 항공우주, 자동차 산업 등 주요 산업에서의 제품 디자인 및 제품 개발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최근 스트라타시스 설문 조사에 따르면, RP(래피드 프로토타이핑) 제작을 위한 3D 프린팅 확산의 최우선 과제로 접근성, 사용 용이성, 재료 선택이 선정된 바 있다. F123 시리즈는 이러한과제뿐만 아니라 그 밖의 다른 RP 요구 사항들까지 해소해 제품 설계 및 제품 개발을 위한 3D 프린팅의 확산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초기 단계부터 사무실 및 강의실 환경을 고려한 설계

▲ 10개 국어가 지원되는 편리한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로 생산성을 극대화한 F123 시리즈

스트라타시스 F123 시리즈의 외부 디자인은 BMW 그룹의 일원이자 산업디자인을 선도하는 업체인 디자인웍스(Designworks)와 함께 작업한 결과이다. F123 3D 프린터의 기능 대부분은 터치스크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수행되며, 공유 작업 그룹으로 설정된 모든 네트워크 컴퓨터를 통해 원격으로도 작동 가능하다. 또한, 시제품 제작 과정의 모든 상황은 휴대용 기기를 통해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프린팅 소재를 설치하고 교체하는 작업 역시 똑같이 빠르고 간단하다.

스트라타시스 F123 시리즈  주요 정보

조형 크기: 10~14인치(25.4cm ~ 35.56cm)의 사이즈별 3가지 모델로 출시
최대 4종의 재료(10가지 색상) 사용: 경제적인 PLA 및 생산등급의 ABS, ASA 및 PC-ABS 소재
디자인 투 프린트 플랫폼인 GrabCAD 프린트 소프트웨어로 초보 사용자도 쉽게 전문 프로토타이핑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 CAD 디자인파일을 추가 변환 없이 곧바로 사용
스트라타시스의 새로운 15개의 디자인 특허 적용

CAD(Center for Advanced Design)의 파트너인 제시 한(Jesse Hahne)은 “신속한 제품 개발에 있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점은 가능한 빨리 제품의 물리적 샘플을 제작하여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일이다. 우리는 F370 3D 프린터를 사용함으로써 불과 몇 시간 만에 새로운 버전의 샘플을 내어 놓을 수 있었다. 이 RP 솔루션은 우리 팀의 진정한 일원이 됐다”고 말했다.

솔리드웍스 파트너 프로그램의 멤버로서, 스트라타시스는 솔리드웍스를 위한 GrabCAD(그랩캐드) 프린트 추가 기능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솔리드웍스 환경을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F123 시리즈를 비롯, 다양한 스트라타시스 시스템의 부품들을 측정하고 3D 프린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D 프린터의 측면에서 솔리드웍스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가 커뮤니티 전체에 접근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 F123 시리즈 및 솔리드웍스를 위한 GrabCAD 프린트 애드인은 오는 3월7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몰드 코리아 2017(국제금형 및 관련기기전)의 스트라타시스 부스(킨텍스 1홀, M118)에서 일반에게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