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ISE2017서 프로 AV 솔루션 공개
상태바
자일링스, ISE2017서 프로 AV 솔루션 공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2.0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ny-to-Any 커넥티비티 기능 특징

자일링스는 2월7일부터 10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AI에서 열리는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17에서 Any-to-Any 커넥티비티 기능을 갖춘 프로(Pro) AV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자일링스는 최근 징크 울트라스케일(Zynq UltraScale+) MPSoC 비디오 코덱이 탑재된 디바이스를 출시했고, 이를 16나노 디바이스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이 디바이스는 동시 지원되는 4KP60 비디오 인코딩, 디코딩, 트랜스코딩을 위한 자일링스 최초의 올 프로그래머블 싱글 칩 솔루션으로, 방송, 프로 AV, 감시, 항공우주 및 국방, 머신 비전, 소비자 시장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 비디오 코덱의 특징은 비디오와 그 외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두 동일한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를 사용하도록 하고, 소비자가 자신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투자를 유지하게 한다. 자일링스와 에코시스템 업체가 선보일 데모는 다음과 같다.

• 4K HEVC 실시간 압축 – 자일링스 시연

자일링스 ZCU106 평가 키트에서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와 VCU(Video Codec Unit)를 선보인다. 이 키트는 4K 비디오 스트림을 인코딩 및 디코딩 한 후, 실시간 H.264/H.265(AVC/HEVC) 코덱이 통합된 업계 최초의 올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 시연에 사용된다.
  
• TICO를 이용한 4K HDMI 오버 IP – 인투픽스(intoPIX) 시연

자일링스 KC705 평가 키트의 Kintex-7 FPGA에서 intoPIX의 TICO 코덱을 실행한다. TICO는 초소형 풋프린트와 외부 메모리 없이도 기존의 인프라에서 고품질의 지연 시간이 적은 4K60 비디오를 전송할 수 있고, 전문 설비 및 디지털 간판의 KVM과 4K 비디오 배포와 같은 HDMI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높은 비트 전송률을 지원하기 위한 재구성 비용도 절감한다.

• VC-2 HQ를 이용한 4K HDMI 오버 IP – 바소 실렉스(Barco Silex) 시연

이 데모에서는 바소 실렉스 VIPER 보드의 Zynq-7000® SoC가 바소 실렉스 VC-2 고화질 비디오 코덱으로 압축된 후, HDMI 2.0의 인커밍 4K60 비디오를 1GB 이더넷을 통해 전송되는 방법을 보여준다. Viper OEM 보드는 HDMI 확장 및 주거용 배포, 화상 회의, 서버 및 디지털 간판, 비디오 벽과 같은 초저지연 AV 오버 IP 제품의 개발 및 배포를 위한 완전 통합형 솔루션이다.

• 4K 실시간 워프 및 이미지 스티칭 – 옴니텍(Omnitek) 시연

옴니텍 OZ745 개발 플랫폼의 징크(Zynq) SoC는 임의의 워프 및 엣지 블렌딩을 사용하여 고품질의 피쉬아이, 키스톤, 회전 및 원근감 등의 맵핑을 수행한다. 이 플랫폼의 핵심은 옴니텍의 비디오 워프 프로세서(Omnitek’s Video Warp Processor, OVWP)로, RTVE(Real Time Video Engine) 레퍼런스 디자인과 OSVP(Omnitek Scalable Video Processor)를 통해 4K60 입력을 받은 후, 변환시킨 이미지를 HDMI를 통해 모니터로 출력하는 것이다.

RTVE와 결합된 OVWP는 프로젝터 보정 및 맵핑과 창의적인 디지털 간판은 물론, 시각화와 시뮬레이션, AR 및 VR과 같은 몰입형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한 낮은 지연 시간의 고도로 최적화된 싱글 칩 솔루션을 제공한다.

• 8K 실시간 비디오 프로세싱 – 옴니텍(Omnitek) 시연

이 데모에서는 Inrevium ACDC8K 개발 플랫폼에서 킨텍스(Kintex) 울트라스케일을 이용한다. Inrevium FMC 도터 카드를 이용해 4K60 비디오를 OSVP(Omnitek Scalable Video Processor)에 입력한 후, 최대 8K로 확장하여 8K 모니터로 출력한다. 옴니텍 프로세싱 시스템은 고대역폭 8K 비디오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프로세싱 및 트랜시버 속도를 보여주며, 대형 디스플레이(LED 벽, 프로젝션 시스템)와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고품질 디지털 간판 등의 용도에 최적화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