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개발 키트 공급 1백만개 돌파…스마트 시대 가속
상태바
ST, 개발 키트 공급 1백만개 돌파…스마트 시대 가속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1.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용 1백만 개, STM8 제품군용 10만 개 개발 키트 공급 달성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용 1백만 개, STM8 제품군용 10만 개의 개발 키트 공급을 달성해 전 세계 초소형 스마트 디바이스 개발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개발 키트로 제품 설계에 빠르게 착수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수백, 수백만 대의 제품의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웨어러블 건강 모니터, 환경 센서, 스마트 미터기, 산업용 컨트롤러, 스마트 빌딩 장비 등 다양한 제품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 ST 8비트,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 키트

다니엘 콜로나(Daniel Colonna)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마케팅 상무는 “손쉬운 액세스는 저비용 프로젝트를 가능하게 하는 저렴한 보드 및 설계 툴과 더불어, ST 마이크로컨트롤러 전략의 핵심”이라며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성능과 기능을 포괄하는 방대한 디바이스 제품군을 통해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전략은 독립 제조업체와 개발자, 소규모 디자인 하우스에서 대형 OEM 업체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격대로 개발 키트를 제공하는 것이다. 몇 달러에 불과한 STM32 누클레오(STM32 Nucleo) 개발 보드는 하드웨어 설계자들이 32비트 STM32 제품군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모두 제공하며, 플러그인 카드를 추가해 필요에 따라 부가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

STM32 누클레오 확장 보드는 ST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모션 감지, 마이크,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Low Energy, BLE)를 비롯한 다양한 무선 연결, NFC(Near-Field Communication), 디지털 오디오 및 모터 제어 보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아두이노(Arduino)와 같은 오픈 소스 커뮤니티의 확장 카드도 사용할 수도 있다.

STM32 누클레오와 확장 보드를 하나의 패키지로 합친 STM32 누클레오 팩으로 완벽한 시스템 솔루션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터 제어 STM32 누클레오 팩의 경우 소형 저전압 BLDC 모터, 전력 구동 확장 카드, STM32 누클레오-F3 보드를 갖추고 있어 누구나 쉽게 모터 제어 솔루션을 시도하고, 연습해보고, 시제품을 제작해볼 수 있다.

STM32 디스커버리 키트(Discovery Kit)는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ST MEMS 마이크, 근접 및 모션 센서 또는 LCD와 같은 온보드 컴포넌트와 연결해 특정 디바이스의 기능 및 이용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평가 보드는 사용이 매우 쉽다. 디버거가 탑재되어 있어서 프로그램 실행을 모니터링하는 전용 프로브를 장착할 필요가 없고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방식으로 플래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또한 IAR EWARM 및 케일(Keil) MDK-ARM과 같은 주요 협력업체의 개발 환경과 무료 AC6 SW4STM32와 같은 오픈 소스 환경을 직접 지원하고, ARM 엠베드(mbed) 온라인 툴에 직접 액세스가 가능한 것도 유연성을 높이는 요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