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생태계 형성 미래 비전 이어나가
상태바
인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생태계 형성 미래 비전 이어나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2.2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의 선순환 강조하는 인텔…클라우드로 넘어가는 다리 역할 충실히 할 것

클라우드 컴퓨팅이 점점 더 많은 영역에 쓰이기 시작하면서 데이터 센터와 관련 기술은 더욱 고도화되기 시작했다. 이제 클라우드 컴퓨팅은 새로운 변혁을 이끌기 시작했다.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통찰력을 얻고자 하는 데이터 분석 및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에도 밑바탕이 되고 있다.

인텔의 2016년은 클라우드로 시작해 클라우드와 융합한 AI로 마무리했다. 나승주 인텔코리아 데이터센터 영업총괄 상무는 “18조원의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인텔 데이터센터 매출은 클라우드 컴퓨팅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인텔은 제온 E5 v4 프로세서를 발표하며 클라우드를 위한 플랫폼(Platform for the cloud), 모든 것을 위한 클라우드(Cloud for all)이란 말을 전한 적 있다.

특히 제온 E5 v4 프로세서의 등장으로 인텔측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컴퓨팅 환경만 클라우드로 묶는 게 아니라 스토리지와 네트워크도 가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클라우드로 인한 손실을 최대한으로 줄였고 관리 효용성은 극대화했다.

폭증하는 데이터 수요에 발맞춰 데이터센터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프로세서의 변화는 인텔의 입장에서 중요한 고민이었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는 SDI(Software Defined Infrastructure)로 가고 있는 현 시장에 발맞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것이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