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고전류 성능 기반의 소형 집적 드라이버 IC 출시
상태바
온세미컨덕터, 고전류 성능 기반의 소형 집적 드라이버 IC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0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세미컨덕터(지사장 이종덕)가 스텝퍼 모터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부품 수 및 보드 공간을 감소시키면서 고전류 모터를 구동하는 고집적 드라이버 IC 2종을 출시했다.

집적된 H-브릿지를 특징으로 고전류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AMIS-30532와 AMIS-30542 마이크로 스텝핑 스텝퍼 모터 드라이버는 자동차, 산업, 사무실 장비, 의료, 보안 및 해양 애플리케이션의 모션 제어 설계에 이상적이다.

2상 스텝퍼 모터 및 한 개의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된 AMIS-30542 혼합 신호 모터 드라이버 IC는 고신뢰도의 고정밀 모터 제어 성능을 제공하며 연속 2.2암페어(A) 및 5.0 A 피크의 최대 전류 출력을 공급한다. 각 제품은 뛰어난 모터 제어 성능과 전압 조절, 온보드 전류 센싱 및 많은 보호/진단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이러한 고집적도로 인해 외장 스위치와 센스 레지스터의 필요성이 없게 된다. 온보드 속도와 로드 각도 피드백은 감시 카메라, 로봇에서 프린터, 산업 자동화 장비 및 방직 기계에 이르는 애플리케이션에서 값비싼 라인 스위치와 홀 센서를 필요 없게 만든다.

이 새로운 IC 제품들은 두 내장형 H브릿지를 가지며 SPI 인터페이스와 전용 I/O 핀을 통해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연결된다. 각 칩은 스피드와 로드 각도의 출력을 제공함으로써 실속 검출(stall detection) 알고리즘을 만들 뿐 아니라 모터 회전과 속도를 정확히 제어한다.

풀 스텝에서 32 마이크로 스텝까지 모두 7가지 스텝 모드 구성이 가능하다. 온칩 전류 변환기는 'NXT' 입력 핀과 DIR(Direction) 레지스터 또는 입력 핀 상태에서 클록 신호를 기반으로 적절한 PWM 전류를 계산하는데 사용된다. PWM 전류 제어는 빠르고 느린 붕괴 모드의 자동 채택 성능도 지닌다.

AMIS-30532와 AMIS-30542 모두 5볼트(V)와 3.3V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호환이 가능하다. 집적 전압 조절기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전력을 제공하는데 사용될 수 있으므로 필수 외장 부품 수를 최소화한다. 각 제품은 또한 마이크로컨트롤러 리셋 기능과 집적 감시 기능을 통합한다. 열 경고/차단 성능과 풀 출력 보호/진단 성능도 제공된다.

온세미컨덕터 모션 컨트롤 및 에너지 관리 제품 담당 이사인 Guido Remmerie는 "고정밀 속도 및 회전 제어와 더욱 고집적된 전류 성능의 통합은 보다 다양한 모터 및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면서 "업계 선도적인 집적도를 초소형 NQFP 패키징와 결합한 AMIS-30532와 AMIS-30542는 이러한 표준을 처리함과 동시에 산업 및 자동차 분야에서와 같이 수요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신뢰도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AMIS-30532와 AMIS-30542는 1mm 이하의 높이에 7 x 7 mm 사이즈의 NQFP-32 패키지로 제공된다. AMIS-30532의 가격은 1,000개 구매 기준으로 개당 미화 US$5.30이고 AMIS-30542는 개당 미화 US$5.60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www.onsemi.com을 방문하면 된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