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IT 시장, 멀티 클라우드 도입 등에 따른 기업 업무 환경 변화한다
상태바
2017년 IT 시장, 멀티 클라우드 도입 등에 따른 기업 업무 환경 변화한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2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전문가 증가로 인한 IT 우버화 가속·CIO 리더십 강화 등도 주목할 점

VM웨어가 ‘2017년 IT 10 대 전망’을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VM웨어 본사의 최고 정보 책임자(CIO)인 바스크 아이어(Bask Iyer)가 작성한 것으로 2017년 IT 시장 전망과 주목해야 할 트렌드를 담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에는 기업의 디지털화가 심화되며 비즈니스 모빌리티는 단순한 모바일 관리를 벗어나 영업과 업무 효율을 높이는 수준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기업에서 활용하는 클라우드의 유형이 다양해짐에 따라 효과적인 운영 방법이 핵심 역량으로 주목 받게 되며 IT 영향력의 확대는 혁신을 가속화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것이다.

바스크 아이어 VM웨어 CIO는 이번 발표에서 제시한 10가지 트렌드 모두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고 강조하면서 트렌드간 유기적인 시너지 효과가 변혁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모빌리티의 진화 ▲클라우드의 급격한 성장 ▲진정한 IoT 시대의 도래 ▲블록체인 활성화 ▲IT의 우버화 ▲IT 기반 혁신과 향상된 고객 경험 ▲섀도우 IT의 비즈니스 IT화 ▲미국 제조업의 부상 ▲리더십의 변화 ▲오픈소스 영향력 확대 등 10가지를 지목했다.

모빌리티의 진화 =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는 MDM(Mobile Device Management), 캘린더 제공 등의 기본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수준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최적화된 솔루션 제공 및 인공지능의 적극적 활용을 통해 성장해 나가야 한다.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은 상용화된 애플리케이션 수준으로 발전할 것이며, 실제 영업에 활용될 수 있는 최신 사용자 기술과 결합할 것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