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머신러닝 활용 고객 분석 ‘커스토머 360 QSS’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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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알, 머신러닝 활용 고객 분석 ‘커스토머 360 QSS’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2.16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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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O 위한 주요 디지털 마케팅 요소 제공

맵알테크놀러지스(이하 맵알)가 ‘맵알 커스토머 360 퀵 스타트 솔루션(MapR Customer 360 Quick Start Solution, 커스토머 360 QSS)’을 출시했다.

커스토머 360 QSS의 핵심은 CMO를 위한 주요 디지털 마케팅 요소를 제공하는 머신 러닝 모델을 계획 및 실행하는 것이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 고객 분석을 제공, 보다 향상된 고객 경험과 타겟팅 및 새로운 수익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마케팅 조직은 이러한 실시간 고급 분석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MapR Converged Data Platform)을 도입할 수 있도록 맵알 데이터 과학자를 활용할 수 있다.

데이브 예스페르센(Dave Jespersen) 맵알 월드와이드서비스부문 수석 부사장은 “C레벨 중 최고마케팅경영자(CMO)는 실시간 커스토머 360의 활용 사례를 적용함으로써 가장 많은 것을 얻는 것뿐 아니라 제공할 수 있다”며 “퀵 스타트 솔루션은 디지털 마케터들이 고객 및 시장의 변화를 파악 및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매우 강력한 툴이며, 혜택을 실현할 수 있는 지름길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커스토머 360 솔루션을 활용한 고객관계관리(CRM)는 데이터 크기 및 종류가 대량으로 늘어나는 경우 이를 분류한다. 예측적이고 정확한 고객 분석은 사회적, 신용, 행동 등과 관련한 풍부한 데이터 셋 및 머신 러닝 모델을 통해 수행된다. 마케터는 세일즈 및 마케팅 운영, 컨텐츠 및 광고 타겟팅, 그리고 고객 불만사항 처리 등 데이터 기반 마케팅 조직에 대한 더욱 명확한 비전을 확보할 수 있다.

활용 사례로는 고객의 업셀링(upselling) 및 크로스셀링(cross selling), 마이크로세분화(micro-segmentation), 콜 센터 분석, 컨텐츠 타겟팅 추천 엔진 등이 있다. 퀵 스타트 솔루션의 한 부분인 맵알 프로페셔널 서비스(MapR Professional Services)는 1주 동안 탐색 및 플래닝을 제공하고, 5주간 개발 및 프로젝트 실행 단계를 진행한다. 실행 단계에서는 데이터 소스 큐레이션(curation)과 특징, 모델링 및 매트릭스를 포함한 머신 러닝 반복(iteration), 고객의 솔루션 유지 및 도입을 위한 지식 이전(knowledge transfer), 툴 및 활용 사례 로드맵에 관한 지속적인 교육 및 컨설팅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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