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세계 최대 수준 로밍 커버리지 제공
상태바
KT, 세계 최대 수준 로밍 커버리지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0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www.kt.com)가 해외 로밍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기존 로밍 서비스 커버리지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확대해 '데이터로밍 무제한' 115개국, 'LTE 로밍' 8개국을 비롯해 국내 최다 225개국 음성 로밍 서비스로 국내 이통사 중 가장 넓은 로밍 커버리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선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는 남미, 아프리카 지역 등을 추가해 115개국으로 확대돼 KT 고객은 전 세계 여행 가능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데이터로밍과 음성 로밍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현지 통신사업자를 2개 이상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사업자 협력을 강화, 고객들은 해외에서 스마트폰으로 무선인터넷을 접속할 때 더욱 넓은 지역에서 편리하게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로밍 서비스 품질이 향상될 것으로 KT는 기대하고 있다.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는 24시간 단위 지정제를 도입해 고객들이 신청 이후 24시간 동안 부담 없이 전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이 지정한 종료일 이후에는 데이터로밍이 자동 차단된다.

비즈니스맨 등 해외여행이 잦은 고객은 '데이터로밍 자동 무제한' 서비스를 신청하면 최초 한번의 신청으로 해외에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때마다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LTE 로밍 커버리지도 지속 확대해 올해 2월 홍콩과 이종간(TDD-FDD) LTE 로밍을 상용화한 데 이어 이번에 일본과 태국을 추가해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스위스 등 8개국에서 LTE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일본의 경우 현지 NTT도코모와의 협력을 통해 KT 로밍 고객은 보다 빠르고 넓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석준 KT 로밍&데이터사업담당 상무는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와 LTE 로밍 국가 확대로 세계 최고 수준의 로밍 커버리지를 제공하게 됐다"며 "고객들에게 해외 어느 국가에서도 국내에서처럼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로밍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