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사진 편집용 고성능 저장 장치 ‘스타덤 SOHORAID ST4-TB’
상태바
비디오·사진 편집용 고성능 저장 장치 ‘스타덤 SOHORAID ST4-TB’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2.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전송이 가능한 썬더볼트(Thunderbolt)2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빠른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인 ST4-TB는 썬더볼트 2포트로 20Gbps의 듀얼 채널을 통해 USB 3.0보다 최대 4배까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ST4-TB는 RAID 0으로 구성해 최대 32TB까지 볼륨 구성이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RAID 모드를 변경해 RAID 0(고속 모드), RAID 1(안전 모드) 및 JBOD(네 개의 독립적인 볼륨)으로 구성을 할 수 있다. 대용량 고속 환경을 필요로 하는 전문 영상 편집을 위해 ST4-TB는 최적의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빠른 썬더볼트 2포트를 탑재하고 있어 하나의 포트에 최대 6대의 디바이스를 데이지 체인으로 연결할 수 있다. 20Gbps의 듀얼 데이터 전송용 채널을 통해 USB3.0의 약 4배까지 빠른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썬더볼트 2는 엄청난 확장성을 제공한다. 썬더볼트가 디스플레이 포트 기술에서 비롯됐기에 애플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와 같은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디바이스들은 언제든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본체에 튼튼하고 방열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바디를 채용하여 하드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컴팩트하고 매끈한 외형으로 맥(MAC) 시리즈와도 잘 어울린다. 또 그립 핸들이 장착돼 있어 이동 및 외부 작업이 많은 분들에게 최적인 제품이다.

RAID 0 모드를 설정해 썬더볼트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대 724MB/s의 읽기 속도를 제공 한다. 검색, 포토 갤러리 편집 또는 영상편집이나 합성 등의 작업시 빠르고 끊김 없는 진행이 가능하다.

견고하고 매끈한 디자인을 채용해 방열성이 뛰어난 3㎜ 두께의 알루미늄 바디와 후면에는 90㎜ 냉각 팬을 장착해 하드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시스템의 발열을 더 빨리 배출시켜준다. 4개의 하드 드라이브를 동시에 탑재한 경우에도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다.

3.5인치 및 2.5인치 SATA·SAS·SSD 하드 드라이브를 지원하는 대용량 4베이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깔끔한 본체 디자인과 최적화된 내부 구조 그리고 내구성 강한 알루미늄 케이스로 사용자의 드라이브와 데이터를 완벽히 보호해줌으로써 빠른 스토리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