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펜테크, 자산 유지보수·공정 분석 중점둔 제품군 발표
상태바
아스펜테크, 자산 유지보수·공정 분석 중점둔 제품군 발표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2.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펜테크가 새로운 아스펜원(aspenONE) 자산 성능 관리(Asset Performance Management, APM)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제품군으로 엔지니어링, 제조 및 공급망 영역에서 유지보수까지 기존 아스펜원 제품의 포트폴리오가 확장됐으며 이를 통해 비정상적인 조업 상황, 낮은 설비 가동성, 비계획 가동 정지 등의 중대한 비즈니스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또 이 아스펜원 APM 제품군은 기업들이 공장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자산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오늘날 공정산업계의 기업들은 거시 경제 측면에서 불확실성과 훨씬 더 복잡해진 비즈니스 및 운영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따라서 투자 자본 회수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공장 설비 운영 효율성을 달성하는 데 보다 역점을 둬야 한다. 공정산업계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아스펜원 APM 소프트웨어는 복잡한 생산 공정간의 영향도 정보를 제공하고 설비 문제에 대한 근본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해 생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해준다.

아스펜원 APM에는 아스펜 피델리스 리라이어빌러티(Aspen Fidelis Reliability) 제품과 아스펜 어셋 애널리스틱(Aspen Asset Analytics) 제품이 포함된다. 아스펜 피델리스 리라이어빌러티는 고객들이 아스펜원 제품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심도 있는 설계 및 공정 지식을 활용해 공정의 안정성을 분석하고 개선 기회를 정량화하며 자산의 가용성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스펜 어셋 애널리스틱은 아스펜테크의 모델링,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분석 성능을 결합해 특정 공정에서 문제를 예측하고 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조치를 처방해 준다. 아스펜테크는 특정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우선 공급한 후 일반 고객에 확대 공급해나갈 방침이다.

APM 제품군은 최근의 기업 인수를 통해 확보된 역량뿐만 아니라 기보유한 기능과 역량을 지속적으로 통합해 공장의 유지보수 영역에 존재하는 막대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제품과 솔루션까지 아우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스펜테크 CEO겸 사장 안토니오 피에트리(Antonio Pietri)는 “이 제품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 OPTIMIZE 2015에서 발표했던 아스펜테크의 자산 최적화 비전과 전략이 모두 실현되었다”며, “아스펜테크가 자산 성능 관리(APM) 제품군에 도입한 최신 혁신은 고객들이 최고 수준의 최적화를 유지하면서 자산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아스펜테크는 설계, 기획, 운영, 유지보수 등 자산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고객들이 점점 더 많은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아스펜테크는 2017년 4월25일부터 26일에 열리는 OPTIMIZE 2017에 참여해 아스펜원 APM 소프트웨어에 추가되는 사항을 공개하고 업데이트된 자산 최적화 비전과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