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 벤처가 뭉쳤다…옐로모바일, 상위 14개 서비스와 M&A
상태바
14개 벤처가 뭉쳤다…옐로모바일, 상위 14개 서비스와 M&A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8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모바일 서비스사가 혜성같이 등장해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이상혁)이 바로 그 주인공.

옐로모바일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찾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다. 이를 위해 모바일을 통해 생활쿠폰, 쇼핑, 맛집, 뷰티 및 건강, 의료, 여행, 호텔, 펜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상위 1~2위 서비스사 14곳이 하나의 회사로 합쳐졌다.

현재 옐로모바일은 쿠폰모아, 쿠폰차트, 국민쿠폰, 포켓스타일, 굿닥, 우리펜션 등 14개의 모바일 서비스사 인수 합병을 마쳤다. 향후 2~3년간은 각 분야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사 인수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콘텐츠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상혁 옐로모바일 대표는""앱스토어 카테고리별로 수위를 점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 회사들이 연합했다"며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서비스간 시너지를 만들어 글로벌 모바일 미디어 그룹으로 성장하는 것이 옐로모바일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옐로모바일은 이미 14개사를 인수해 설립돼 2013년 230억원의 매출과 70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4년에는 450억원의 매출 달성과 함께 상장을 위한 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점이 높게 평가돼 100억 원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 경쟁력이 입증된 모바일 서비스의 중국 진출을 위한 작업도 준비 중에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