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지·인공지능 시스템 시장, 2020년 470억달러 ‘고공비행’
상태바
세계 인지·인공지능 시스템 시장, 2020년 470억달러 ‘고공비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간 연평균 55.1%의 성장세…올해 뱅킹·소매에 가장 많은 투자

IDC의 최근 연구 보고서(Worldwide Semiannual Cognitive/Artificial Intelligence Systems Spending Guide)에 의하면 전세계 인지 및 인공지능(Cognitive/AI) 시스템 시장이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연평균 55.1%의 성장세를 보이며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양한 산업에서의 광범위한 도입으로 시장 규모는 2016년 80억달러에서 2020년 47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비드 슈멜 IDC 인지시스템 및 콘텐츠 분석(Cognitive Systems and Content Analytics) 연구부문 담당 리서치 디렉터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과 최종 사용자인 기업들은 이미 거의 모든 종류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에 인지 및 인공지능을 내장하거나 도입하고 있다”면서 “기업들이 이러한 광범위한 기술을 포함하는 전략을 세우고 도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인지 및 인공지능 시스템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사례를 분석하며 성장 기회에 따라 움직이는 것은 기업을 구분짓는 주요한 요소가 될 것이며 이러한 기술을 통한 디지털 변혁은 매우 중요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고리즘과 규칙기반 논리를 이용해 데이터 흐름을 인식하고 반응하는 기술을 통해 인지·인공지능 시스템은 다양한 산업에 걸쳐 광범위한 기능들의 자동화를 가능케 한다. 이번 보고서에 의하면 2016년 주요 활용사례는 자동화된 고객 서비스 에이전트, 품질관리조사 및 추천 시스템, 진단 및 치료시스템, 사기 분석 및 조사 분야가 될 것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