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위치 확인· 항공 애플리케이션에 시스템 수준 향상 제공
상태바
ADI, 위치 확인· 항공 애플리케이션에 시스템 수준 향상 제공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11.2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크기, 무게, 전력 소비를 최소화한 솔루션중에서 고정밀성과 안정성을 구현하는 전술 등급 관성 측정 장치 (Inertial Measurement Unit, IMU)를 공개했다.

고성능 ADIS16490 IMU는 크기나 비용의 제약을 극복해 항공 및 무인 항공 시스템에서부터 기계 제어 및 정밀 계측, 스마트 군수 물자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정확도로 운항, 유도 및 위치 확인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IMU 장치는 기존 제품들의 1/3크기에 불과하면서도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며, 무게와 전반적인 비용 및 전력 소모 역시 줄어들었다.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서도 전술에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안정성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ADIS16490은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가장 뛰어난 IMU로 수년간 쌓아 온 시스템 수준의 경험과 ADI 최고 성능의 각속도(angular rate) 및 선가속도(linear acceleration) MEMS 코어를 바탕으로 정밀 보정, 센서 필터링 및 융합 방식을 더해 구현됐다.

고도의 통합을 통해 제작된 ADIS16490은 최저 수준의 자이로스코프 ARW(Angular Random Walk)와 가속도계 VRW(Velocity Random Walk)로 안정화 피드백 루프 내의 지터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까다로운 시스템 구현시 저잡음, 정밀 얼라이언트, 진동 방지 및 광대역(자이로스코프의 경우 480Hz, 가속도계의 경우 750Hz)이 섬세하게 균형을 이뤄야 전체적인 오류가 최소화되는 항공 애플리케이션에서 위치 측정치 변동을 낮게 유지할 수 있게 한다.

ADI는 2016년 말까지 ADIS16490 IMU 신규 제품 2종에 대한 샘플을 제공할 예정이다. ADIS16495 및 ADIS16497 IMU는 뛰어난 동적 범위 옵션을 제공해 설계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시스템 개발자의 응용 범위를 확장해 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