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교육, 초등학생 코딩 교육 전문가 양성
상태바
와이즈교육, 초등학생 코딩 교육 전문가 양성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2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청소년로봇연맹과 제휴 코딩 교육 전문가 과정 개설

창의력 교구재 와이즈블록과 두뇌균형개발 씽킹트레인, 초등 교과통합 독서논술토론 학습지 ‘와이즈위클리’ 전국 홈스쿨을 운영 중인 와이즈교육이 초등학생 창의, 논술과 함께 코딩(Coding)을 전문적으로 가르칠 전문가 과정을 운영중이다.

코딩은 컴퓨터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를 길러 프로그램을 직접 짜거나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것을 말한다.

대한민국청소년로봇연맹과 제휴한 이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시험에 통과한 수강생은 코딩 강사 자격증을 받게 되며, 본인이 희망할 경우 와이즈 교육의 홈스쿨 교사로 지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전국에서 활동하는 이 회사의 홈스쿨 코딩 전문 강사들은 약 1000여명에 이른다.

로봇연맹 관계자에 따르면 코딩 강사는 컴퓨터 전공과 무관하다고 한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습득하는 게 아니라 전문가들이 만들어 놓은 활용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소프트웨어 개발 로직과 창의적 사고를 키워주는 것이므로 창의력 중심의 어린이 교육 전문가가 오히려 유리하다는 것이다.

와이즈교육 조남규 기획부장 역시 “인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섰다. 인공지능, 무인 자동화 디지털 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능력이 코딩이다. 영국 등 선진국들은 5살 때부터 정기 코딩 교육을 받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코딩 교육은 서울 강남 등 극히 제한적이며 비용 또한 만만치 않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코딩 교육 사이트가 있지만 어린 학생들이 혼자서 공부하긴 쉽지 않다. 평소 어린이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갈수록 인기가 높아질 코딩 교육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