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한화테크윈, 융복합 보안사업 협력 MOU 체결
상태바
KT-한화테크윈, 융복합 보안사업 협력 MOU 체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세이프티·영상보안 플랫폼 등 협력 예정

KT가 지난 21일 오후 서울 광화문 KT사옥에서 한화테크윈과 융복합 시큐리티 분야 사업협력 및 중장기 사업모델 발굴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CCTV 등 영상기기를 통해 개인/기업 고객에게 시큐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상 세이프티(Safety)’ 사업 ▲네트워크 기반 분산형플랫폼을 활용해 영상/IoT/빅데이터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영상보안 플랫폼’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또 협력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고 중장기 사업모델도 공동 발굴키로 했다.

▲ KT와 한화테크윈이 융복합 시큐리티 분야 사업협력 및 중장기 사업모델 발굴 공동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KT는 방대한 네트워크 인프라와 세계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 플랫폼을 바탕으로 영상보안 사업개발 및 신규 융복합사업 육성에 그룹의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또 한화테크윈과의 사업협력에 KT에서 보유한 전국 규모의 영업 및 유통인프라 등 고객케어 역량을 활용할 예정이다.

윤경림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장은 “국내 대표 ICT기업인 KT와 글로벌 굴지의 시큐리티 전문기업인 한화테크윈의 상호보완적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융합보안 분야에서 다양한 시장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양사 사업의 부가가치를 확대함과 동시에 고객 편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나아가 양사의 협력을 통한 신규 시장을 창출하고 이를 글로벌로 확대하여 시큐리티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전했다.

이만섭 한화테크윈 시큐리티부문 대표는 “한화테크윈과 KT의 사업협력은 IoT 신기술 기반의 새로운 Safety 사업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것”이라며 “이번 사업협력으로 맺은 소중한 인연을 발판 삼아 KT와 한화테크윈 양사가 앞으로 더 많이 협력하고 교류하며 이를 바탕으로 세계 영상감시 장비 시장 1위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