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창업 포털 오픈…베이비붐 세대 창업지원 2기 모집도
상태바
SK텔레콤, 창업 포털 오픈…베이비붐 세대 창업지원 2기 모집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자사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한데 모은 온라인 행복창업지원센터 포털 (www.sktincubator.com)을 오픈하고 이를 통해 오는 27일부터 베이비붐 세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의 2기 공모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행복창업지원센터 포털은 창업가들에게 SK텔레콤이 보유한 ICT 기반 기술 및 각종 비즈니스 관련 다양한 노하우 등을 제공하는 창구 역할을 한다.

SK텔레콤은 이 포털을 통해 브라보 리스타트, T오픈랩 등 자사의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예비 창업가 및 신생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및 기술 개발을 위한 각종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자사가 지난 7월부터 지원한 바 있는 베이비붐 세대 창업 지원 프로그램 브라보 리스타트의 2기를 새롭게 오픈하는 온라인 포털을 통해 오는 27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행복창업지원센터 포털은 기존에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브라보 리스타트, T 오픈랩, T 디벨로퍼스, 빅데이터 허브, 3D 프린터 지원 사업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을 한 곳에 모아 포괄적인 창업 지원 프로세스를 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우선 SK텔레콤은 개발자들이 개발 장비 및 제반 인프라를 비롯해 온라인 도구 및 데이터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 T 오픈랩, T 디벨로퍼스, 빅데이터 허브 등의 프로그램을 행복창업지원센터 포털을 통해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한 해당 포털을 통해 브라보 리스타트 2기 모집을 비롯해 자사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수혜를 받는 개발자 및 창업가를 대상으로 3D 프린터를 통한 시제품 제작 접수도 받을 계획이다.

행복창업지원센터 포털은 창업진흥원의 창업넷 사이트와 연계해 제공되며 향후 민·관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관련 정보를 연계를 확대하는 등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또 SK텔레콤은 SNS를 활용해 이용자 간의 소통 기회를 확대하는 등 행복창업지원센터 창업 포털을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개인사업자 간의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