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주행정보·차량진단 기능 블랙박스
상태바
실시간 주행정보·차량진단 기능 블랙박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시스 ∥ 블랙시스 CL-100B

캠시스(대표 박영태)가 실시간 주행데이터와 차량 진단 기능을 내장하고 영상정보가 융합된 블랙박스 제품 '블랙시스 CL-100B' 판매를 개시했다.

블랙시스 CL-100B은 차량의 주행정보 및 차량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차량정보수집장치(OBD:On Board Diagnostics)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는 운행정보와 함께 녹화된 영상을 이용해 사고 발생시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 할 수 있어 사고 원인 및 정황 분석에 아주 중요한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캠시스는 이를 위해 실시간 차량정보수집장치(OBD Ⅱ 지원)와 연동 할 수 있는 국내 최대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한 상태다.

블랙시스 CL-100B는 차량고장 발생시 안내하는 기능과 엔진오일 교체주기를 정확하게 안내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일반 운전자들은 평소에도 차량유지관리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아울러 별도의 상시 전원장치를 구입할 필요가 없고 4인치 광시야각 풀 터치(Full Touch) LCD 패널을 적용해 높은 시인성과 큰 화면을 통한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는 "현재 단순 영상저장기능 제품에서 향후 차량 주행정보 및 운행통계분석 서비스를 지원하는 카-케어(Car-Care) 서비스 플랫폼 기반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며 "내년 초에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무선통신 기능이 추가된 융합 블랙박스 단말기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시스는 현재 러시아와 미국, 영국, 덴마크, 호주, 대만, 아르헨티나, 페루 그리고 이스라엘 등과 제품 공급을 위한 제품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