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콘텐트 인텔리전스 갖춘 오브젝트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제공
상태바
HDS, 콘텐트 인텔리전스 갖춘 오브젝트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제공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합작회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히타치 콘텐트 포트폴리오(Hitachi Content Portfolio, 이하 HCP)의 일환으로 검색 및 분석 기능을 갖춘 히타치 콘텐트 인텔리전스(Hitachi Content Intelligence, 이하 HCI)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를 통해 HDS는 검색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다. 인텔리전스 솔루션의 추가를 통해 클라우드-파일 게이트웨이와 기업 파일 동기화 및 공유, 기업의 전략적 데이터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HCP 포트폴리오가 한층 강화됐다.

1700개 이상의 고객사가 채택하고 있는 HCP는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구성요소다. 앞으로 고객들은 인텔리전스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관련성 높은 비즈니스 정보로 변환하고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오늘날 기업들은 데이터 생성자의 증가와 격리된 저장 장치로 인해 관련성 높고 가치 있는 정보를 발견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다양한 구조의 데이터 증가에도HCI는 빠르게 통찰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하며 데이터 관리와 거버넌스를 더욱 완벽하게 해 비즈니스 가치에 기반한 데이터를 확산하는데 기여한다.

전세계 47개국에서 천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며 5만1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라보은행(Rabobank)은 개별 국가의 엄격한 규제를 준수하고 있다. 라보은행은 현재 및 향후의 컴플라이언스 준수 현황 조사를 위해 효율적이고 유연하며 포괄적인 솔루션을 필요로 했으며 히타치 솔루션을 통해 현재는 IT부서의 지원 없이 승인된 직원들이 필요한 모든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라보은행의 컴플라이언스 전문가인 월터 헨드릭스(Walter Hendricks)는 “HCP는 우리가 컴플라이언스 조사를 다루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 놓았고 몇 주씩 걸리던 데이터 검색의 시간을 몇 시간 이내로 단축시켜 주었다”고 말했다.

미국 국립문서기록 관리청(National Archives and Record Administration, 이하 NARA)와 프레시젼 디스커버리(Precision Discovery)와 같은 고객사들은 가장 중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니셔티브를 해결하기 위해 HDS를 선택하고 있다. HCI의 완벽한 통합으로 HCP 포트폴리오 고객들은 다른 솔루션에 의존하지 않고도 끊임없이 증가하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NARA는 이메일, 사진, 문서 및 수십 개의 오픈 포맷으로 전환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가장 중요한 전자 기록물 컬렉션을 저장, 보관, 접근하기 위해서 HCP 및 HCI를 사용한다.

담당자는 “당사는 자체 개발 혹은 Solr 기반의 구축을 고려하다가 유연한 소프트웨어 개발사 키트와 HCP와의 통합 사용의 장점을 보고 HCI를 선택했다. 우리는 이 아키텍처가 우리가 플랫폼으로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제한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전했다.

HDS의 신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스콧 베이커(Scott Baker) 이사는 “오늘날 기업들에게 데이터는 가장 전략적인 자산이다. 또 정확한 사람에게 정확한 데이터를 전달하는 것은 시장경쟁력 유지를 위해 중요하다”며 “HCI는 보다 가치 있는 비즈니스를 위해 고객이 데이터를 사실적 정보로 조직화, 변환 및 패키징 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HCI를 통해 기업들은 ▲IT환경 전반에 걸쳐, 표준화되고 일관된 기업 검색 프로세스를 확립해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조직의 모든 사람들이 셀프서비스 및 직관적 데이터 검색 기능을 통해 세부적인 쿼리 및 자연언어 검색 지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모든 데이터의 자동 추출, 분류, 및 범주화를 통해 보다 빠르게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다. ▲비즈니스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면서 동시에 누락되거나 접근불가 했던 데이터를 찾아내어 비즈니스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사용 빈도가 낮은 데이터를 찾아내서 최적화하고, 자동으로 저가 오브젝트 스토리지 계층으로 옮겨준다.

또 HCI는 기업의 데이터를 중앙화하고 가치 있는 비즈니스 정보로 변환시켜 주며 이기종의 분산된 데이터들을 다양한 구조의 데이터로 연결 및 통합한다.

이와 함께 물리적, 가상화 또는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포함한 유연한 배치 옵션을 제공하고 1만건 이상의 인스턴스가 발생할 경우에도 지원이 가능한 높은 수준의 확장성 및 가용성을 확보하며 인증서비스 및 접근관리 정책과 통합돼 공인된 사용자만 접근 가능하게 해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맞춤형 개별화 및 셀프 서비스 결과를 제공하며 맞춤형 데이터 연결, 변환 단계 또는 신규 애플리케이션 구축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로 확장성 제공한다.

더불어 직관적인 워크 플로우 디자이너, 관리 툴, 안내 데이터 탐색 및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제공한다.

HCI를 통해 기업들은 사일로화 되어 있는 데이터를 연결 및 통합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더 가치있게 변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저장돼 있는 모든 데이터에 분석 툴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