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 에스카 유럽 컨퍼런스서 단대단 차량 텔레매틱스 보안 솔루션 소개
상태바
하만, 에스카 유럽 컨퍼런스서 단대단 차량 텔레매틱스 보안 솔루션 소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1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만인터네셔널인더스트리즈가 에스카 유럽 자동차 사이버 보안 컨퍼런스(escar Europe Automotive Cyber Security Conference)에서 기업 최신의 단대단 텔레매틱스 보안 솔루션(End-to-End Telematics Security Solution)을 소개하고 이에 대해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하만은 데이터와 차량들에 대한 위협을 식별하고 이를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해 2016년 11월16일에서 17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업계 전세계 최고의 영향력을 자랑하는 해당 포럼을 스폰서 할 예정이다.

2003년 처음 시작된 에스카는 해당 컨퍼런스에 참석한 선두 제조업체들과 애프터마켓 기업들, 언론, 분석가들과 함께 해당 주제에 대해 함께 협력하고 토론하는 하나의 플랫폼 역할을 한다. 연구개발 디렉터를 담당하고 있는 유발 웨이스글래스(Yuval Weisglass, Sr.)가 중앙유럽표준시 기준 11월16일 오후 2시45분(CET)에 주요 OEM들과의 협력을 골자로 하는 캔(CAN)메시지들을 위한 허가 및 인증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 하는 초대강연과 함께 해당 행사의 보안성 있는 차량 내 커뮤니케이션 토론을 개시할 예정이다.

해당 컨퍼런스에서는, 끊임없는 혁신을 위한 하만의 꾸준한 노력과 그 성과들이 다수의 실증과 강의들을 통해 보다 뚜렷하게 조명될 예정이다. 해당 단대단 텔레매틱스 보안 솔루션(End-to-End Telematics Security Solution)은 T큐실드(TCUSHIELD)와 새롭게 발표된 경고 모니터(Alerts Monitor), 2개의 주요 요소들을 기반으로 구축된다.

추실드는 무선 채널들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외부 공격들에 대해 세이프가드와 경고,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장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해당 새로운 경고 모니터(Alerts Monitor) 소프트웨어 제품은 실행 가능한 보안 인텔리전스를 통합하고 모으고 시각화하기 위한 인프라로서 역할을 한다.

무선통신을 이용해 이루어지는 가장 최신의 하이 프로파일 해킹들을 포함하는 방식의 공격 벡터에 대해 하만의 솔루션은 전례가 없는 수준의 예방책을 제시한다.

E큐실드(ECUSHIELD)과 T큐실드와 같은 하만의 내장 보안 제품들의 지원과 함께 해당 경고 모니터(Alerts Monitor)는 제3자 시스템들과 통합되기 위해 레스트풀 API(RESTful API)를 노출하고 실행가능한 데이터를 허용한다.

최근에 발표된 바 있는 커넥티드 차량들을 위한 첫 차량용 단대단 IDS(침입탐지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에어비퀴티(Airbiquity)와의 협력을 포함하는 다양한 파트너십들을 통한 맞춤 대시보드 모니터 기능은 현대 사회에 대두되고 있는 보안문제에 대한 하나의 솔루션이 될 것이다.

하만의 사이버 보안 솔루션들인 E큐실드, T큐실드, 경고모니터(Alerts Monitor)들은 최신 보안 프랙티스들을 활용해 개발됐으며 이는 모던 차량 다큐멘트들을 위한 SAE J3061 그리고 Auto-ISAC와 NHTSA의 사이버 보안 최고 프랙티스들(Cyber Security Best Practices)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