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알테어, D-큐브드 SW 라이선스 계약 체결
상태바
지멘스 PLM-알테어, D-큐브드 SW 라이선스 계약 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1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비즈니스 및 엔지니어링 정보 해석, 관리, 시각화를 최적화하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알테어엔지니어링(Altair Engineering)이 자체 제품 전반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멘스 D-큐브드(Cubed)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알테어는 많은 최신 CAD/CAM/CAE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토대가 되는 지오메트리 구속조건 해석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D-큐브드 2D DCM(Dimensional Constraint Manager)와 D-Cubed 3D DCM 소프트웨어를 선택했다.

알테어는 현재 구조적으로 효율적인 설계 컨셉을 생성하는 툴인 솔리드팅크 인스파이어(solidThinking Inspire) 소프트웨어에서 2D DCM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체결된 새로운 계약에 따라 알테어 하이퍼웍스(Altair HyperWorks) 제품 라인 전반은 물론 그 밖의 애플리케이션에서 2D DCM을 사용할 수 있도록 권리가 확장됐으며 3D DCM에 대해서도 동일한 권리를 갖게 됐다.

폴 시킹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 겸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알테어와 같은 선도적인 기업이 지멘스의 D-큐브드 2D DCM 및 3D DCM 지오메트리 구속조건 솔버(solver)를 토대로 향후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알테어의 이와 같은 결정은 글로벌 오픈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자리매김한다는 지멘스의 전략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업계 선도적인 PLM 컴포넌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서의 입지는 우수한 기술을 제공하고 고객들과 장기적으로 상호 이익이 되는 관계를 구축하는 데 기반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