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3분기 매출 315억원…분기 최고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3분기 매출 315억원…분기 최고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디네트웍스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13년 3분기에 매출 315억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억원 이상 증가해 15% 상승했고 이는 씨디네트웍스 창립 이래 분기 실적 중 최고 매출액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법인별 매출 비중은 한국 법인이 48%, 해외 법인이 52%로 해외 법인 매출 비율이 국내 매출 비율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미국·유럽법인과 일본 법인의 3분기 매출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6%, 23%에 달해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씨디네트웍스는 매출 증가 원인에 대해 미국 및 유럽 시장의 신규 대형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사의 트래픽 증가로 분석했다. 최근 씨디네트웍스는 소프트웨어, 패션, 유통 및 SNS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을 신규 고객사로 영입해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는 미국 및 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했고 시범 서비스를 통해 웹 퍼포먼스 향상을 입증한 결과 까다로운 대형 고객들을 레퍼런스로 확보할 수 있었던 것으로 자평했다. 또한 기존 고객사들의 비즈니스 성장으로 트래픽이 증가한 것도 주요인 중 하나로 꼽았다.

김종찬 씨디네트웍스 대표는 "경쟁이 치열한 CDN 업계에서 끊임없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의미 있는 실적을 달성했다"며 "앞선 서비스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 지원 서비스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