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웍스모바일 ‘원앱’ 공급…음성·화상 통화 기능 추가 협업 솔루션
상태바
웅진, 웍스모바일 ‘원앱’ 공급…음성·화상 통화 기능 추가 협업 솔루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0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진이 네이버가 만든 기업용 협업 솔루션 ‘원앱(One-App)’을 국내 시장에 공급한다. 원앱은 네이버의 자회사인 웍스모바일이 개발한 협업 도구다.

원앱은 음성/화상 통화가 가능한 기업형 메신저를 중심으로 메일, 캘린더, 주소록, 드라이브 등이 통합된 기업용 협업 서비스다. 웍스모바일의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 국제인증인 SOC2, SOC3(Sys Trust)인증과 클라우드 보안에 특화된 글로벌 보안 인증인 ISO 27017, ISO 27018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자랑한다.

일본에서도 보안에 대한 기준이 엄격한 금융 계열의 수만명 규모의 고객이 도입을 확정할 정도로 보안에 대한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 원앱은 음성/화상 통화가 가능한 기업형 메신저를 중심으로 메일, 캘린더, 주소록, 드라이브 등이 통합된 기업용 협업 서비스다.

웅진은 여기에 14년 이상 국내외의 다양한 기업들의 시스템 통합, IT솔루션 업무를 수행하며 쌓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전자결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웅진의 전자결재 솔루션은 다양한 결재문서와 결재 프로세스를 제공하며 직관적이고 편리한 UX를 통해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웅진의 전자결재 시스템은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오라클 등 다양한 외부 프로그램과 연동시킬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기업의 형태, 업무특성에 맞게 설계 가능하다. 또한 웅진만의 구축방법론으로 구축 기간도 단축시켰다.

웅진의 탁월한 IT서비스 능력은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웅진은 웍스모바일과의 파트너 체결 이후 1여년 동안 약 60개사, 6,200여개 계정의 웍스모바일 솔루션을 공급했다. 스타트업부터 매출 1조원 규모의 대형기업까지 다양한 공급 경험을 가지고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웅진 솔루션사업본부 이용인 상무는 “한국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춘 웍스모바일 원앱과 웅진의 다양한 노하우가 담긴 전자결재를 함께 활용하면 기업경영에 확실한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웅진만의 노하우로 최상의 IT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