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최상급 퍼스널 3D 뷰어 ‘HMZ-T3W’ 출시
상태바
소니코리아, 최상급 퍼스널 3D 뷰어 ‘HMZ-T3W’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1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가 한층 강력해진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된 개인용 3D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3세대 모델 'HMZ-T3W'를 출시한다.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기록적인 판매 신화로 게임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던 소니 3D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는 머리에 제품을 착용하면 영화관과 같은 초대형 화면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퍼스널 3D 뷰어다.

이번에 출시되는 HMZ-T3W는 전작 대비 박력 넘치는 사운드 성능은 물론 고화질 무선 영상 데이터 전송 기술인 와이어리스(Wireless)HD가 적용돼 TV 셋톱박스나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무선 연결이 가능해 자유로운 위치에서 편안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무선 연결 이외에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노트북의 영상 데이터를 MHL 혹은 HDMI 연결을 통해 HMZ-T3W에서 재생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 속에 담긴 영화를 HMZ-T3W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HMZ-T3W는 45도의 넓은 시야각과 750인치의 대형 화면, 박력 넘치는 생생한 사운드를 전달하는 7.1 채널 버추얼 서라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마치 영화관에 있는 듯 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HMZ-T3W를 통해 사용자들은 최상의 현장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어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3'에서 HMZ-T3W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소니코리아 HMZ-T3W 부스에서는 3D 콘텐츠는 물론 비행기, 거실, 아웃도어 등의 가상 공간을 구현해 방문객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HMZ-T3W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HMZ-T3W 부스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7000만장 이상 판매된 플레이스테이션용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의 최신작 '그란 투리스모 6(Gran Turismo6, GT6)'를 공개하고 HMZ-T3W 제품을 활용해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지스타 소니코리아 부스에서는 HMZ-T3W 제품을 국내에서 가장 처음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MDR-10RBT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더욱 강력해진 퍼포먼스로 업그레이드 된 퍼스널 3D 뷰어 HMZ-T3W 가격은 139만원이다.

HMZ-T3W는 HDMI 케이블을 통해 본체와 프로세서 유닛을 유선 연결해야만 사용할 수 있었던 전작과는 달리 와이어리스HD 기술을 통해 본체의 영상 데이터를 프로세서 유닛으로부터 무선 배터리 유닛으로 수신해 무선으로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와이어리스HD 기술은 영상과 음성을 HDMI 케이블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전송할 수 있어 고품질의 영상으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60GHz 대역의 주파수를 사용해 기타 와이파이 기기와의 간섭이 발생하지 않는다.

무선 연결 외에도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 모바일 기기와 HDMI 및 MHL 연결이 가능해 프로세서 유닛 없이도 기기 안의 영상을 간편하게 헤드 마운트로 감상 가능하다.

HDMI 연결시 최대 7시간, 와이어리스HD 및 MHL 연결 시 최대 3시간까지 영상 감상이 가능해 장시간 이동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HMZ-T3W는 초대형 스크린에 버금가는 넓은 화면과 생생한 음향효과를 제공해 공간의 제약 없이 영화, 게임 등 다양한 홈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지원한다. 45도의 넓은 시야각과 55인치 가정용 TV 14배 이상의 대형 사이즈로 사용자가 영상에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생생한 3D 화면을 지원하고 7.1 채널 버추얼 서라운드 기술을 채용해 마치 전방과 후방 스피커에서 사운드가 재생되는 것 같은 생생한 음장을 재현한다.

이 외에도 시네마 및 게임, 뮤직모드 등의 오디오 설정은 각 콘텐츠에 맞는 최적의 음향환경을 제공한다.

2개의 HD 고해상도 OLED 패널을 각각 배치하여, 3D 콘텐츠를 더욱 완벽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렌즈의 초점을 각각 5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개인에게 최적화된 감상환경을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HMZ-T3W 디스플레이에는 최적화된 전용 LSI를 적용해 보다 뛰어난 컬러표현은 물론 영상 특성에 맞춰 27단계로 화질을 섬세하게 조절해 더욱 깨끗하게 선명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클리어 블랙 조정 기능으로 어두운 장면의 밝기를 조정해 시인성을 높일 수 있으며 게임을 할 때 화질 모드를 게임1에서 게임4까지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장시간 착용에 의한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HMZ-T3W는 렌즈와 눈의 거리를 전후상하로 조절할 수 있도록 헤드 패드를 채용하였다. 헤드 패드를 통해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2줄로 분리된 헤드 밴드 구조를 채택해 머리에 꼭 맞게 착용할 수 있다. 또 머리 크기에 맞춰 자유롭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외부 빛의 간섭을 차단해 탈부착 가능한 빛 가리개를 제공해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