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자회사 통해 신기술사업금융업 진출
상태바
SGA솔루션즈, 자회사 통해 신기술사업금융업 진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0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시스인베스트먼트에 자본금 100억원 출자…사업적 시너지 창출 나서

SGA솔루션즈가 신기술사업금융업 진출을 통해 금융투자업계 첫발을 내딛으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경영 전략을 본격화한다.

SGA솔루션즈는 자회사 액시스인베스트먼트에서 금융감독원에 신기술사업금융업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말 시행된 자본금 요건 완화에 따른 여신전문금융업법 적용 첫 사례로 SGA솔루션즈는 자회사에 자본금 100억을 출자, 금융당국 승인을 위한 절차를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SGA솔루션즈는 사업 영역 확대는 물론 기술력 있는 기업을 발굴해 투자 하고 전략적 제휴를 통한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신기술사업금융사(이하 신기사)는 핀테크, IoT, 바이오 등 신기술사업에 투자 등 관리 운용을 종합적으로 행하는 금융회사다. 창업투자회사에 비해 투자 규제가 적고 세제혜택도 있어 금융투자업계의 새 먹거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SGA솔루션즈는 신기사 액시스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를 위해 SGA그룹의 축적된 IT, 정보보안 산업 이해도 및 보유한 고급기술인력 기반의 기술이해도를 배경으로 소위 IT기반의 ICBM(IoT, Cloud, Big-data, Mobile)산업에 대한 선별, 집중투자를 계획중이다.

또 단순한 자금 투자만이 아닌 선순환적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상생전략을 추진, 미래 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동반성장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액시스인베스트먼트의 수장을 맡은 김동한 대표는 신한금융투자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업계 전문가로 기업금융 및 자기자본(PI) 투자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와 펀딩 전반을 담당한다. 이미 구성된 전문투자인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투자 행보에 나설 계획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국내 IT, 정보보안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선배 벤처기업으로서 벤처 생태계의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접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일 것”이라며 “급변하는 IT 산업환경 속에서 적극적인 신기술 사업 투자 확대로 중장기 성장 기회를 창출해 기업가치를 레벨업(Level up)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