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스 인재 양성 위한 ‘로보드론 스쿨’ 런칭
상태바
로보틱스 인재 양성 위한 ‘로보드론 스쿨’ 런칭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0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루커뮤니케이션즈-아이드론, 프로그램 런칭 MOU 체결

종합 이벤트 전문기업인 트루커뮤니케이션즈와 드론 전문기업인 아이드론이 2일 로봇, 드론 분야를 직접 찾아가 교육하는 ‘로보드론 스쿨(Robo-Drone School)’ 런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드론은 정부부처 등 공공기관과 로봇, 드론 분야의 자문 및 개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 2015년 대한민국 미래성장동력 대상, 2015 대한민국 경제리더 R&D 부문 대상을 받은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맞게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새로운 IT문화 교육 콘텐츠를 준비하며 초·중·고 학생들의 로보틱스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로보드론 스쿨은 로보틱스 분야 체험·교육을 필요로 하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원스톱패키지프로그램(One Stop Package Program)이다. 로보틱스와 관련된 체험, 시험, 강연을 포함한 기초,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따. 프로그램은 고객의 요청 및 참가 대상/인원에 따라 세부적인 프로그램으로 조정 가능하다.

교육의 주요 강사진은 정동일 아이드론 대표와 로보틱스 드론 업계의 저명인사 및 전문 교수진, 그리고 로보틱스 분야의 기업 대표로 구성됐다. 기초학습부터 전문적인 심화 학습까지 전문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또 일반적인 초·중·고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 주요 체험 이벤트, 1박2일(2박3일) 캠프 프로그램 등 접목할 수 있는 분야가 넓어 이벤트적인 요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강병준 트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로보틱스 산업의 저변확대를 가져올 로보드론 스쿨은 ICT리딩 국가인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기 위한 첫걸음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정규 드론 레이싱대회를 개최해 로보틱스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관련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