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그리드덕, 영국·해외 DR시장 공동 진출
상태바
아이온-그리드덕, 영국·해외 DR시장 공동 진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0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영국의 그리드덕(GridDuck)과 수요관리(Demand Response)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

이번 결정을 통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은 영국 수요관리시장 참여를 위해 UPS 배터리 부하테스트 및 자동 수요반응 테스트와 2~10초 내 자동 제어 가능한 소규모 분산자원을 통한 영국 주파수 조정 시장용(Frequency management DR Market) HW 및 SW 연계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중에 있으며 향후 H2020와 같은 유럽 공동R&D 펀딩 프로그램도 제안하기로 결정했다.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영국의 그리드덕(GridDuck)과 수요관리(Demand Response)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

현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한국 내에서 수요관리 자원의 50% 이상을 자사 솔루션과 서비스로 관리하고 있으며 이러한 풍부한 수요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또 가천대학교를 포함한 5개 기관과 영국 내 4개의 대학과 함께 프로슈머 부하와 거래관리 예측과 제어기술 개발 관련 한-영 공동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는 “한국 수요관리 시장에서의 성공과 태국 시장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 할 것이며 스마트그리드의 강자 영국 시장을 통해서 유럽 수요관리 시장을 포함한 스마트그리드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