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오토돔 7000’, 어떠한 환경이든 목표물 정확 추적
상태바
보쉬 ‘오토돔 7000’, 어떠한 환경이든 목표물 정확 추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영상 분석 기술 잠재적 위험성 운영자에게 사전 경고
향상된 스트리밍·레코딩으로 시스템 디자인에 유연성 제공



오토돔 7000 특장점
- 지능형 영상 및 추적 기능 탑재 오토돔 차세대 주력 제품

- 기업 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 위한 유연한 CPP4 인코딩 및 스트리밍 기능 제공

- HD(1080p) 또는 SD(4CIF)의 고화질 비디오

- 이중 녹화 및 이중 전원 공급장치(DPS)로 시스템 안전성 향상

- 지붕, 벽, 기둥이나 천장에 쉽고 간편한 설치

- 극단적인 기후 조건에서도 설치가 가능한 확장된 온도 범위 허용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가 감시카메라 대표 제품 중의 하나인 인텔리전트 트래킹 기능을 갖춘 '오토돔(AUT ODOME) 7000' 팬·틸트 줌(PTZ) 카메라 제품군을 출시했다.

오토돔 7000은 보안위험을 놓치지 않기 위한 자동화된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다른 카메라들보다 훨씬 뛰어난 기능을 제공한다.

보쉬의 임베디드 지능형 영상 분석(IVA) 소프트웨어는 자동으로 비디오 신호를 처리하고 운영자에게 보안 위험을 경고한다.

오토돔 PTZ 카메라는 배회, 선 건너기 및 다른 많은 기준을 포함한 최대 10개 서로 다른 화면에 대한 영상 분석을 1대에서 지원한다.


개별 고객에 맞춰 특정 관심 영역을 설정할 수 있어 IVA로 인해 보안을 향상시키고 더 쉽게 위험요소를 감지할 수 있다.

보쉬의 독자적인 인텔리전트 트래킹 기술은 화면을 감시하고 자동으로 목표대상을 추적하기 위해 향상된 플로우(Flow) 감지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고객들은 '특정 지역의 방향으로 지나가는 차량 추적' 같은 조건을 즉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이제 운영자는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 중에 움직이는 목표물을 계속 화면에 나타내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화면을 클릭해 추적을 실행할 수 있다.

카메라는 동적으로 줌 설정을 변경하면서 가장 효과적으로 트래킹하며 카메라가 지원하는 시야 범위 내에서는 가장 효과적으로 관심 영역을 표시할 수 있도록 자세한 화면을 지속해서 제공한다.

오토돔 7000 제품군은 인텔리전트 트래킹 알고리즘에 대한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했다.

흔들리는 나무 또는 다른 배경의 노이즈가 심한 환경에서 개인 보호 마스크로 자신을 숨기거나 고정된 물체 뒤에 잠시 은폐 했을지라도 목표대상은 다시 감지되고 추적한다.

오토돔 7000은 목표 대상이 다시 나타나거나 같은 궤도의 움직임이 감지 될 때 목표 대상을 끊임없이 추적하며 모든 움직임은 언제나 감시 가능하다. 


오토돔 7000 영상
알람이나 스케줄에 따른 자동 전환 모드, 다양한 시나리오를 위한 5가지 사전 설정 사용자 모드

 

- 실외 : 변화하는 조명 환경, 다양한 색상 온도 조명을 처리하기 위한 특별한 화이트 밸런스 설정

- 실내 : 안정적인 조명 환경, 형광등 및 백열등 조명을 처리하기 위한 특별한 화이트 밸런스 설정

- 움직임 : 모션 블러 없이 움직이는 물체를 고품질 비디오에 맞게 조정

- 저조도 : 조도가 낮은 수준

- 선명도 : 높은 원본 색상의 영상을 제공하기 위한 모드


오토돔 7000은 더 향상된 선명도, 더 정확한 색 구현능력 그리고 저조도 환경에서의 세밀한 이미지를 가능케 한다. 

일반적인 IP카메라는 28x 또는 36x배의 줌을 제공하고 HD 카메라의 경우 1080p의 해상도를 전달하며 1초당 30장 이미지(IPS)와 20x배의 줌을 제공한다. HD카메라는 또한 교통, 도시 감시, 게임센터, 플라자, 주유소 등의 환경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을 정밀하게 감시하기 위해 고속의 60IPS, 720p 해상도를 제공한다.

보쉬에서 최근에 출시한 펌웨어 CPP4를 사용하면 카메라는 4개의 서로 독립적인 스트리밍을 사용해 실시가 감시 및 녹화가 가능하다.

사용자가 HD 해상도로 녹화하고 감시하는 동안 카메라는 원격 감시에 최적화된 대역폭으로 감소된 해상도를 제공한다.

이 펌웨어는 많은 보쉬 IP 카메라 모델들을 위해 공통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며 보쉬 시스템의 설치와 유지를 용이하게 한다.
 


오토돔 7000 지능형 영상 분석(IVA)
- 카메라 단말에서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 모두 지원

- 16개의 프리셋에 8개의 IVA 법칙 설정 가능


또한 이 카메라들은 탁월한 성능을 위해 중앙저장 장치와 함께 엣지 레코딩을 지원한다.

32GB의 SDHC 또는 2TB의 SDXC 카드를 사용하면 이 카드는 단기간 또는 자체 알람 레코딩으로 사용될 수 있다.

오토돔 7000은 사용 및 설치가 간단하다. 이는 버튼을 누르면 가장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치명적인 감시 지역을 보기 위한 256개의 사전에 설정된 위치, 그리고 최적의 화질의 이미지를 캡처하기 위해 사전에 설정된 다섯 가지 구성 덕택이다.

사전 종단 처리가 돼 있고 색으로 구분하는 배선, 카메라와 마운트 사이의 빠른 연결시스템은 오토돔을 다른 PTZ 카메라 보다 더 빠르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게 한다.

■ 보쉬시큐리티 이동식 카메라 포트폴리오 소개


보쉬 IP 표준 카메라와 고화질 카메라, 인코더 그리고 지능형 영상 분석기는 넓은 범위의 시큐리티 소프트웨어와 보쉬 및 비디오 관리 시스템업체로부터 제공되는 레코딩 솔루션으로 인해 원활하게 작동된다.

오비프(ONVIF) 준수 및 개발자에게 타사 시스템과 보쉬의 제품을 쉽게 통합할 수 있는 개발 툴인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이 이를 증명해 준다.

오토돔 7000 제품군은 확장된 작동 온도범위인 영하 -40~+55도의 실내 및 실외 돔 카메라다.(화씨 -40~+131도).

그들의 변조 방지 알루미늄 하우징은 먼지나 습한 환경에서도 신뢰할만한 성능을 보장하며 IP66과 NEMA4X를 지원한다. 추가로 오토돔의 전원 공급 장치 디자인은 이중화를 위한 24VAC와 이더넷을 통한 전원(High PoE)의 동시 사용을 지원한다.

만약 둘 중 하나의 전원 공급이 실패하면 재부팅 없이 다른 전원 공급 장치가 원활하게 전원을 공급한다.

이 새로운 카메라는 기존 오토돔 800HD와 오토돔 700 IP카메라 그리고 천정형 HD 돔 카메라 라인을 대체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