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데스크톱’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데스크톱’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가 셀프 서비스 기반의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데스크톱 기반 제품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데스크톱(MicroStrategy Analytics Desktop)'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데스크톱은 비즈니스 최종 사용자들이 자신이 보유한 데이터에서 심층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다. 또한 사용 편의성이 뛰어나고 IT 부서의 지원 없이도 단 몇 분 안에 유용한 시각화를 구현하며 데이터에서 가치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최종 사용자들은 5분 내 간단한 다운로드와 설치 과정을 거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사용자들은 어떤 소스의 데이터에도 신속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단일 스크립팅 코드나 SQL 코드의 작성 없이도 엑셀 파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다차원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심지어 하둡 데이터에서도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것에도 비용이 발생하는 값비싼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과 달리, 이 모든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임팩트 있는 세련된 데이터 시각화를 구현해 데이터에서 핵심적인 사실을 빠르게 보여줄 수 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기본적인 파이그래프부터 고급 매트릭스, 네트워크, 지도까지 뛰어난 시각화 기능을 기본 데이터에 가져올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데스크톱은 초고속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뿐만 아니라 대시보드를 매우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간편한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방식으로 대시보드에 다양한 시각화를 구성함으로써 원하는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으며 IT 지원 없이도 여러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혼합해 새로운 메트릭이나 데이터 뷰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대시보드를 이미지, PDF 파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데스크톱 전체 파일 등의 형태로 전송함으로써 통찰력을 공유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창의적인 공유가 가능하고 데이터로부터 시각적 통찰력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데스크톱은 새롭게 출시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 제품군 중 하나로 향상된 데이터 혼합 기능, 인-메모리 성능 향상, 지도 분석 등 새 플랫폼의 모든 장점이 포함돼 있다. 사용자가 이 제품의 기능을 확장하려고 한다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 제품군의 다른 제품으로 언제든지 업그레이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