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 솔루션 ‘에이원’, 2016 한국전자전 혁신상 수상
상태바
스마트카 솔루션 ‘에이원’, 2016 한국전자전 혁신상 수상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정보통신,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 가능

한양정보통신의 스마트카 솔루션 에이원(AONE)이 올해로 47회를 맞는 한국전자전(Korea Electronics Show 2016)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며 최고의 신제품(Best New Product)으로 선정됐다.

이번 한국전자전은 전자부품 & 자재(Electronic Parts & Materials), 컨슈머(Consumer), ICT, IT컨버전스(IT Convergence) 등 총 6가지 분야의 전자 관련 전시로 이뤄졌다.

▲ 한양정보통신의 스마트카 솔루션 ‘에이원’이 2016 한국전자전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한양정보통신의 에이원은 본 전시를 통해 전체 전시 출품된 7개의 제품 가운데 K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에이원은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카 솔루션이다. OBD Ⅱ 스캐너, 스마트폰용 거치대와 안드로이드 앱으로 구성됐으며 설치 및 사용법도 간단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 약 5분 이내에 설치 후 이용가능하다. 회사 측은 기존에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의 비용을 지불해야만 탑재할 수 있었던 ADAS 기술을 누구나 편리하고 저렴하게 약 4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강조했다.

에이원의 주요 기능은 운전 중에 운전자에게 차선이탈 경보, 전방차량 충돌 경보, 앞차 출발 알림, 주행경로 추적, 각종 차량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정식 출시를 앞두고 국내외 다수 통신사와 비즈니스 협의중에 있다. 올해 독일의 오토메크니카2016(Automechnika2016), 두바이 지텍스2016(GITEX2016)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후 20여곳 이상의 업체와 해외 대리점 협약도 추진중이다.

이번 한국전자전 혁신상을 수상한 한양정보통신의 에이원은 전시회가 열리는 10월 26일~29일까지 코엑스 A홀의 자동차 융합얼라이언스 부스 A130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