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쿼터스II SW 13.1 출시…컴파일 시간 최대 70% ↓
상태바
알테라, 쿼터스II SW 13.1 출시…컴파일 시간 최대 70% ↓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코포레이션이 쿼터스(Quartus)II 소프트웨어 버전 13.1을 출시한다.

새 버전은 강력한 알고리즘 최적화와 증가된 병렬화를 통해 이전 버전에 비해 컴파일 시간을 평균 30%, 최대 70% 단축시킬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또한 새롭게 선보인 래피드 레콤파일(Rapid Recompile) 기능이 포함돼 있어 고객은 알테라 스트래틱스V FPGA 설계에서 소규모 소스 코드 변경을 수행할 수 있다.

래피드 레콤파일을 사용하면 이전 컴파일 결과를 재사용하면서 성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업프론트 설계 파티셔닝이 불필요해 컴파일 시간을 50퍼센트 추가로 절약할 수 있다.

알렉스 지르빅 알테라 소프트웨어 및 IP 제품 마케팅 책임자는 "알테라 쿼터스II 소프트웨어는 처음부터 적합한 설계로 구현되고 성능 검증된 탁월한 소프트웨어 구조로 인해 FPGA 제품의 세대가 거듭할수록 발전할 수 있었다"며 "최신 버전의 쿼터스II 소프트웨어는 추가된 새로운 기능과 향상으로 알테라의 하이엔드 FPGA에서 두 배의 컴파일 시간 이점과 20퍼센트 성능 향상의 경쟁우위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최신 버전은 상위 수준 설계 툴에 향상을 제공함으로써 쿼터스II 소프트웨어의 앞서나가는 기술을 더욱 확대해 나감에 따라 고객은 알테라 디바이스에서 제공하는 첨단 기능으로부터 생산성과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다.

쿼터스II 소프트웨어 버전 13.1은 큐시스(Qsys) 시스템 통합 툴, DSP 빌더(Builder) 모델 기반 설계 환경 및 알테라 SDK 포 오픈CL(for OpenCL)에 대한 향상을 제공한다.

쿼터스II 소프트웨어 버전 13.1에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최고성능 IP의 성능과 쓰루풋을 유지하면서 최대 70퍼센트 더 낮은 지연과 50% 이상 자원 이용 감소를 제공하는 알테라의 동급 최고 IP를 포함하고 있다. 이들 IP 코어는 10G, 40G, 100G 이더넷, 그리고 25G ~ 150G 인터라켄(Interlaken)을 포함한다.

쿼터스II 소프트웨어 버전 13.1 정식 라이선스 버전과 무료 웹 버전 모두 지금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알테라의 소프트웨어 구독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제품들과 유지보수 비용을 1년 계약 가격에 통합하여 알테라 설계 소프트웨어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정식 라이선스 구매하면 쿼터스II 소프트웨어, 모델심(ModelSim)-알테라 스타터(Altera Starter) 에디션, 그리고 알테라의 가장 인기 있는 IP(DSP 및 메모리) 코어를 포함하고 있는 IP 베이스 스위트에 대한 전체 라이선스를 제공 받는다. 1년 소프트웨어 계약 가격은 노드-록 PC 라이선스에 대해 2995달러이며 알테라의 e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