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쉽고 빠른 구축 가능한 SDS 스토리지 출시
상태바
아크로니스, 쉽고 빠른 구축 가능한 SDS 스토리지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용 하드웨어서 블록·파일·오브젝트 데이터 모두 지원

아크로니스가 ‘블록체인(blockchain)’ 기반 데이터 인증과 함께 파일과 블록, 오브젝트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 ‘아크로니스 스토리지(Acronis Storage)’를 출시한다.

전세계적으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 환경은 물론 개인 생활에서도 데이터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 데이터를 서버에 보관하고 데이터의 안전성 및 무결성, 진본성을 보장해야 하는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

▲ 아크로니스가 SDS 기반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를 출시했다.

이러한 시장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아크로니스에서 출시한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상용 하드웨어에서 블록, 파일, 오브젝트 데이터를 모두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연결해 용량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아크로니스 클라우드RAID(Acronis CloudRAID)’와 블록체인 불변적 검증(immutable validation)을 지원하는 ‘아크로니스 노터리(Acronis Notary)’를 통합해 빠르고, 간편하며, 비용 효율적이고, 스케일-아웃 확장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특히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혁신적인 비즈니스 편익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의 주요 특징은 ▲빠른 백업 및 복구 속도 ▲유니버설 솔루션 ▲안전성 ▲효율성 등이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SSD 캐싱, 자동 로드 밸런싱, 자동 데이터 배포, 병렬 복제를 통해 빠른 백업 및 복구 성능을 제공한다. 회사측은 내부 테스트 결과, SDS 방식의 분산 파일 시스템인 체프(Ceph)와 비교해 5배의 빠른 속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핫/콜드 스토리지의 모든 데이터에 대한 이기종으로의 시스템 복원을 지원하는 유니버설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블록 및 오브젝트 데이터를 지원하며 향후 파일에 대한 지원도 추가될 예정이다. 아마존S3, iSCSI와 같은 업계 표준 스토리지 커넥티비티 및 API를 제공한다.

더불어 아크로니스 클라우드RAID를 통해 저장 데이터에 대한 리던던시(redundancy) 레벨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록체인 기반 불변적 로깅 및 워터마크 기능을 통해 데이터 진본성을 검증할 수 있다.

예산 부담 없이 GB단위에서 PB 단위에 이르기까지 스토리지 용량을 증설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에 서비스 제공업체에 스토리지 인프라 TCO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다운타임 없이 데이터 스토리지를 관리하고자 하는 서비스 제공업체 및 여러 산업군의 크고 작은 기업들을 위한 제품이다. 설치에 5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14번의 클릭으로 구성을 완료할 수 있어, 시스템 관리 경험이 없더라도 손쉽게 직접 설치하고 관리 가능하다.

세르게이 빌로소프(Serguei Beloussov) 아크로니스 CEO는 “아크로니스는 올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며 “이번 신제품 아크로니스 스토리지에는 그간의 기술력이 집약된 만큼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데이터에 대한 통제력을 보다 강화하고 업계에서 가장 빠른 데이터 보호 솔루션의 이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