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2016 반도체대전’서 혁신적 반도체 솔루션 선봬
상태바
인피니언, ‘2016 반도체대전’서 혁신적 반도체 솔루션 선봬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0.2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26~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6 반도체대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인 인피니언은 컨슈머 파워 및 센서 솔루션, 전장 솔루션, 산업용 보안 솔루션 및 고효율 전력 반도체를 소개한다.

대표 전시 품목은 ▲300mm 박막 웨이퍼 ▲3D 카메라를 이용한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24GHz 레이다 센서 솔루션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보안 솔루션 등이다.

인피니언은 300mm 박막 웨이퍼로 전력 반도체를 생산하는 회사다. 현재 일반적인 200mm 직경의 박막 웨이퍼에서 300mm로 전환하면 최대 가동일 때 유닛당 비용을 20~30퍼센트 낮출 수 있다.

ToF(Time-of-Flight) 기술을 적용한 3D 카메라는 변조된 적외선을 송신해 물체에서 반사된 신호를 수신함으로서 물체와의 거리를 정밀하게 측정한다.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ADAS) 관련 동작 감지는 물론 운전자 상태를 모니터링해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인피니언은 24GHz 주파수 대역을 이용한 초소형 MMIC 트랜시버 ‘BGT 24’ 시리즈와 안테나 및 마이크로컨트롤러가 내장된 레퍼런스 디자인 개발 보드를 소개한다. 산업용, 컨슈머용 그리고 IoT 영역에서 PIR 센서를 대체하는 간단한 움직임 감지 센서부터, 자동차에서 후방 사각지대 감지, 물체의 거리, 각도, 속도, 존재 유무 감지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 가능하다.

세계적으로 스마트 팩토리가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보안에 대한 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다. 미래의 제조 산업은 네트워크 기술에 전적으로 의지하며 더욱 분산화되고 자동화된 스마트팩토리로 이뤄질 것이다.

보안은 인더스트리 4.0 을 구현하기 위해서 최우선으로 갖춰져야하는 요소다. 산업용 인터넷 구축을 위해 요구되는 보안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부품 및 장비 인증, 시스템 무결성 모니터링 및 보장, 데이터와 통신 및 지적재산권의 보호 등이 있다.

인피니언의 OPTIGA Trust 인증 솔루션과 OPTIGA TPM(Trusted Platform Module)은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여 다양한 IoT 플랫폼 및 시스템들을 외부 보안 공격 및 해킹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외에도 최신 핸드폰에 사용되는 고성능 오디오를 위한 고성능(AOP, Acoustic Overload Point, 음항 과부하점) MEMS 마이크로폰, x축, y축, z축 자기장 측정과 온도 측정이 가능한 3D 자기 측정 센서 솔루션, 역 복구 전하가 없는 1200V SiC 쇼트키 다이오드와 혁신적인 XT 인터커넥션 기술을 적용한 PrimePACK™ 전력 모듈을 포함한 고효율 전력반도체 솔루션 등을 전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