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아루바, 서울대학교 무선 장비 설치 지역 ‘확대’
상태바
HPE아루바, 서울대학교 무선 장비 설치 지역 ‘확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장소 내 보다 폭넓은 무선랜 서비스 이용 지원

아루바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컴퍼니(이하 HPE아루바)가 서울대학교에 HPE아루바 무선랜 솔루션을 기반으로 ‘스마트 캠퍼스용 무선 장비’를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는 신축 건물 및 기존 무선 음영지역에서의 무선 인프라 개선은 물론 첨단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강의실 내 무선 인프라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에 지난 2013년 캠퍼스 내 무선랜 노후 장비를 교체완료 한 바 있는 HPE아루바의 솔루션을 통해 무선랜 설치 지역을 확대해 스마트한 변화를 실행키로 결정했다.

HPE아루바는 무선에서의 최고 AP인 웨이브2(Wave2) 장비(AP-325)와 전용 아웃도어(Outdoor) AP인 AP-275와 AP-277를 사용해 관악, 연건캠퍼스 전체 강의실, 100여개동 및 미설치 건물에 무선랜을 설치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무선중계기(AP-325, AP-275, AP-277) 및 관련 POE 스위치 시스템을 확충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서울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은 인터넷을 활용한 교육 환경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속도나 접속자수 확대와 같은 성능 향상을 통해 고품질의 무선랜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더불어 기존 사용중인 아루바 장비와 이번 사업으로 도입되는 무선장비로(7240, AP-325, AP-275, HPE POE 스위치) 캠퍼스 내 다수의 건물에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각 기기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번 아루바 무선랜 솔루션 도입으로 서울대학교는 단기적으로는 강의실 및 일부 옥외를 포함한 공공장소 내 무선랜 서비스 이용가능 범위를 확대하게 됐으며, 장기적으로는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무선 인프라 확충을 하게 됐다.

서울대학교 관계자는 “서울대는 학생 및 교직원에게 스마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학내 무선랜 음영지역에 연차적으로 확대 및 구축함으로써 모빌리티 기반 서비스가 가능한 스마트 캠퍼스로 진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인철 한국HPE아루바 전무는 “모바일 퍼스트 세상에서 모바일 기기의 증가는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아루바는 무선랜 인프라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데에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도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무선랜 솔루션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13년 서울대학교에 무선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이후 확대사업에도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HPE아루바의 솔루션을 통해 국내 많은 대학 캠퍼스에 스마트한 변화를 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