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하둡에 보안 기능 통합
상태바
맵알, 하둡에 보안 기능 통합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알테크놀로지(www.mapr.com)가 '스트라타 컨퍼런스+하둡 월드 2013(Strata Conference + Hadoop World 2013)'에서 네이티브 보안 인증(Native Security Authentication) 및 권한부여(authentication)를 지원하는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용 맵알 배포판을 발표했다.

맵알은 이를 통해 기업들이 하둡용 엄격한 보안요구와 규제를 보다 쉽게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사용자 위장(user impersonation), 로그 데몬(rogue daemons), 악의적인 원격 프로시듀어 호출(RCP;remote procedure calls) 등의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맵알의 보안 혁신은 단순하고 빠르며 독립적인 보안 모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모든 하둡 에코시스템의 구성요소를 보호할 수 있다.

맵알의 와이어-레벨(Wire-level) 인증은 테이블(table), 컬럼(colum), 잡(jobs), 큐(queues), 볼륨(volumes)에 대한 모든 접근 제어를 보호한다. 또한 맵알의 네이티브 인증은 아파치 하이브(Apache Hive)와 드릴(Drill)과 같은 에코시스템 프로젝트들을 지켜준다. 기업들은 보안 인증 프로토콜인 기존 커베로스(Kerberos) 인증과 네이티브 하둡 인증 스키마 간의 선택에 있어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존 슈뢰더 맵알테크놀로지 CEO겸 공동설립자는 "제작 성공을 위한 하둡 선택에 있어 우리의 입지가 향상되고 있는 가운데 혁신적이고 획기적인 기술을 시장에 도입함으로써 뛰어난 분석 및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전략을 보완하게 됐다"며 "이번 발표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유연성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광범위한 접근 제어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