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강화
상태바
아마존웹서비스,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강화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0.2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교육자와 학생들에게 클라우드 관련 학습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AWS 에듀케이트(AWS Educate)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AWS 에듀케이트는 학생들에게 클라우드 지식을 활용하는 더 직접적인 방법인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Cloud Career Pathways)를 새롭게 제공한다. 25개 이상의 자기 주도형 학습 콘텐츠로 구성된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는 교육용 비디오, 실험, 온라인 과정, 백서, 팟캐스트로 이뤄져 있다.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는 클라우드 아키텍트(Cloud Architect), 소프트웨어 개발자(Software Developer), 운영 지원 엔지니어(Operations-Support Engineer), 애널리틱스 및 빅데이터 스페셜리스트(Analytics and Big Data Specialist) 등 4가지 직업군으로 구성된다. 이 직업군들은 새로운 AWS 에듀케이트 잡 보드(AWS Educate Job Board)와 연계된다.

AWS 에듀케이트는 학생들에게 맞는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를 통한 학생들의 교육 성과를 AWS 에듀케이트 잡 보드에 공시된 글로벌 기업들의 인턴십과 채용에 연계한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에는 아마존(Amazon), 클라우드넥사(Cloudnexa), 인스트럭처(Instructure), 세일즈포스(Salesforce), 스플렁크(Splunk), 유다시티(Udacity) 등이 포함된다.

AWS 테레사 칼슨 월드와이드 공공사업 부문 총괄 부사장은 “AWS는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을 돕겠다는 비전으로 AWS 에듀케이트를 만들었다. AWS 에듀케이트를 통해 대한민국의 서울을 포함한 미국 브루클린, 인도 봄베이, 싱가포르 등 전세계 학생들이 최고 수준의 컴퓨터 공학 코스를 듣고 첫번째 Amazon S3 버킷을 생성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고무적이다. 이러한 비전을 기반으로 AWS는 AWS 에듀케이트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AWS 에듀케이트 교육 과정을 거친 학생들을 채용하기 원하는 기업과 역량 있는 학생들을 서로 연결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AWS는 학생들이 목표하는 경험과 기량을 습득하는 것을 돕고 오늘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술 기업들의 일자리와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AWS 에듀케이트는 AWS 프로모션 크레딧(AWS Promotional Credits), 온라인 교육, 자기 주도형 실험실, AWS 리소스 라이브러리, 교육자 공유 콘텐츠와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새롭게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와 AWS 에듀케이트 잡 보드를 추가했다. 25개 이상의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는 수백개의 클라우드 관련 직업에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 고안된 콘텐츠 모듈로 구성된다.

각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는 4가지 직업군에 걸친 핵심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된 30시간 이상의 콘텐츠가 포함된다.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를 성공적으로 수료한 모든 학생들은 AWS 에듀케이트 프로필에 배지(Badges) 형태의 디지털 학위와 인증이 등록되며 이를 이력서에 활용할 수 있다. 학생들은 AWS 에듀케이트 잡 보드에 공지된 글로벌 기술 기업의 클라우드 관련 인턴십 및 채용 공고에 직접 등록을 할 수도 있다.

유다시티는 우수한 접근성과 합리적인 비용, 매우 효율적인 교육을 세상에 제공하겠다는 목적을 가진 온라인 교육 기관이다. 유다시티는 직업군과 관련된 30개가 넘는 과정을 제공해 AWS 에듀케이트의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의 프로그램 구상을 도왔다.

학습관리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 기업인 인스트럭처는 직원 모집을 위해 AWS 에듀케이트 잡 보드를 사용하고 있다. 인스트럭처의 인사 수석 부사장인 제프 웨버(Jeff Weber)는 “오늘날 기술은 기업의 폭발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하는 중요한 요소다. 인스트럭처가 거둔 성과의 많은 부분은 혁신가들로 이뤄진 여러 팀에 기인하고 있다. 이들은 사람들을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는 우리의 사명을 신뢰할 뿐 아니라 회사의 비전을 실행할 적성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인스트럭처는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위해 서로에게 의지한다. AWS 에듀케이트의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와 인스트럭처의 채용 공고를 연계할 수 있게 되어 이러한 목표 달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패스웨이를 통해 배우게 되는 기술 역량은 우리가 미래 직원과 리더십 팀에 기대하는 핵심 역량 중 하나이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AWS 에듀케이트는 2015년 5월 이후 지금까지 500여 기관에게 클라우드 컴퓨팅 교육, 툴, 기술 등을 제공해 오고 있다. 새로운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인도, 싱가포르, 일본, 중국 지역의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