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듀얼포트 CSI-2 쿼드 디시리얼라이저 허브로 ADAS 애플리케이션 설계
상태바
TI, 듀얼포트 CSI-2 쿼드 디시리얼라이저 허브로 ADAS 애플리케이션 설계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0.1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가 MIPI 카메라 직렬 인터페이스 2(CSI-2, Camera Serial Interface 2) 규격을 충족하는 듀얼 포트 쿼드 디시리얼라이저 허브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오토모티브 규격의 허브 IC는 동시에 최대 4개의 카메라로 고해상도 데이터를 취합 및 복제할 수 있다.

또 서라운드 뷰 시스템, 후방 카메라, 운전자용 모니터링 카메라, 카메라 모니터링 시스템, 전방 카메라 시스템, 위성 레이더 장비와 같은 자율 주행 및 센서 융합 기반의 ADAS 시스템은 높은 데이터 처리량과 정밀도가 필수적이다.

이 신제품은 더 높은 대역폭을 제공해 자동차 주행 경로나 그 주변의 보행자, 자전거, 기타 다른 장애물을 인식할 수 있는 장비에서 더 빠르게 비디오 데이터를 처리하도록 돕는다.

DS90UB964-Q1 FPD-링크 III 디바이스는 듀얼 CSI-2 출력과 가상 채널 ID 맵핑 및 포트 복제 기능을 제공해 프로세서 자원을 절약하면서 센서당 100㎒ 및 12비트 해상도로 동작하는 최대 4개 카메라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또 TI의 어댑티브 이퀄라이제이션(EQ) 기능으로 시스템이 케이블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케이블 결함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조치를 취할 수 있다.

DS90UB964-Q1 쿼드 디시리얼라이저 허브 IC는 듀얼 포트 CSI-2 출력으로 레인당 최대 1.6Gbps로 비디오를 전송할 수 있어 더 높은 대역폭과 빠른 장애물 인식이 가능하며 두 번째 CSI-2 포트로 동시 비디오 복제 기능을 사용해서 데이터 로깅을 하거나 별도의 뷰잉 또는 머신 비전 플로우를 수행할 수 있다.

이 허브 제품은 경쟁 제품과 달리 가상 채널 ID 맵핑이 가능해 프로세서가 카메라들과 HDR(high-dynamic-range) 노출을 구분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하다.

또 제어 채널의 지연시간이 극히 낮아 이미지 신호 처리(ISP) 기능을 카메라로부터 가져와서 ECU(electronic control unit)로 통합할 수 있으므로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키고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이와 함께 DS90UB964-Q1은 TI FPD-링크 III 시리얼라이저-디시리얼라이저(SerDes) 제품군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트랜스미터 프리엠퍼시스가 아닌 어댑티브 리시버 EQ 기능을 사용한다. 어댑티브 EQ는 케이블 노후화와 휨(bending)에 의한 영향을 자동으로 보정할 수 있으므로 최적의 신호 품질을 달성하고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를 줄일 수 있다.

DS90UB964-Q1 디시리얼라이저 허브는 ADAS용 TDA3x SoC 프로세서를 비롯해 시장에 출시된 다양한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두 디바이스 모두 PoC(power-over-coax, 동축 케이블을 통한 전원 공급)가 가능하므로 시스템에 필요한 배선을 대폭 줄일 수 있다.

TI는 현재 DS90UB964-Q1 1MP(megapixel) 디시리얼라이저 허브와 함께 초당 60프레임 속도의 2MP 카메라용 SerDes 디바이스의 샘플을 공급하고 있다. 이 2MP 디바이스는 동기식 클로킹과 첨단 데이터 보호 및 진단 기능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