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포매티카,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6’ 개최
상태바
한국인포매티카,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6’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0.1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매티카가 19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데이터 파워 비즈니스(Data Powers Business)’라는 주제로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6’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미, 유럽 각국 및 호주, 홍콩, 싱가포르, 인도, 일본 등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다.

오늘날 항상 연결돼 있는 하이브리드 에코시스템에서 기업들은 고객 참여의 확대, 경쟁 구도의 파괴 그리고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 창출 등과 같은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기업들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조직의 상황, 사람 및 프로세스를 변혁할 수 있는 이용 가능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활용해 완벽한 고객 경험을 실현하고 향후 보다 높은 수익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인포매티카는 비즈니스의 원동력인 데이터가 어떻게 전략적 무기이자 기업 자산이 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 데이터의 늪에서 빠져 나와 실행 가능하고 지능적이며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통찰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6’을 개최한다.

행사에 앞서 한국인포매티카는 주요 기업의 임원들 대상으로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인포매티카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에서 MDM(Master Data Management) 및 PIM(Product Information Management) 솔루션을 총괄하고 있는 김대준 전무는 디지털 혁신의 중심에서 데이터의 역할과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경쟁 우위를 달성할 수 있는 방안 및 그러한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변환하여 경쟁 우위를 달성한 기업들에 대한 설명을 전달했다.

이번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6에는 글로벌 파트너인 호튼웍스(Hortonworks), 클릭(Qlik), 피보탈(Pivotal)이 후원사로 참가해 하둡 및 비즈니스 디스커버리 솔루션에 대해 소개한다.

이 행사에서는 기조연설로 투이 컨설팅의 김인현 대표이사가 데이터 파워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는 데이터 전략이라는 주제로 데이터를 통해 비즈니스를 강력하게 만드는 반복적인 전략과 방법에 대해 설명하며 인포메티카 APJ의 김대준 전무는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단일 고객뷰를 통해 적절한 상향/교차 판매 기회를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 제시한다.

이어 한국인포매티카의 류연홍 부장은 인포매티카의 빅 데이터 관리 솔루션, 베스트 프랙티스 및 실제 고객 성공 사례 등을 통해 빅 데이터를 큰 비즈니스 가치로 전환하는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임정혜 부장은 인포메티카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풍부한 기능, 다양한 통합 및 데이터 관리 사용 사례를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 환경에서의 데이터 관리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또 호튼웍스코리아의 최종욱 기술이사는 호튼웍스와 인포매티카가 함께 만드는 인텔리전트 데이터 레이크에 대해 발표를 진행하며 클릭 싱가포르(Qlik Singapore)의 송혁 이사는 빠르게 변화하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상황에서 더욱 확실한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 단계에 대한 소개 및 Qlik을 활용한 성공 사례와 데모를 전달한다.

한국인포매티카 정연진 대표는 “인포매티카 월드 투어 2016을 통해 참석자들이 성장을 가속화하고 변혁의 여정 전반에 걸쳐 실제적인 가치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인포매티카는 고객들이 데이터를 전략적 자산으로 활용하여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경쟁 차별화를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