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관악산 등산로에 ‘행복동행길’ 조성
상태바
SK텔레콤, 관악산 등산로에 ‘행복동행길’ 조성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고객·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자사의 핵심 가치인 행복동행 실천 일환으로 관악산에 '행복동행길'을 조성했다.

SK텔레콤은 2012년 '새로운 가능성의 동반자'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고객·사회와 함께 하는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지난 5월 행복동행 선언과 실행계획을 발표한 이래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행복창업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복동행길 프로젝트도 이의 연장선에서 기획됐으며 시민들이 도시를 벗어나 산에서 가족 친구들과 즐거움을 느끼고 힐링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SK텔레콤은 서울대 정문 쪽 관악산 입구로부터 정상 부근 깔딱고개에 이르기까지 총 5km 구간에 약 5개월 동안 행복동행길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우선 SK텔레콤은 산을 찾는 등산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정상 인근 '깔딱 고개'의 노후화된 목재 계단을 대대적으로 교체 정비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정비를 통해 각 계단의 높이를 낮추고 개수를 늘려 어린이나 노약자들도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도록 보완했으며 계단 옆면에 가파른 고개를 오르는 등산객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새겨 넣어 함께 오르는 동행의 의미를 느낄 수 있게끔 했다.

또한 SK텔레콤은 등산로 입구와 각 갈림길 등 총 11개 위치에 관악산에 대한 정보와 함께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하는 문구가 담긴 안내판을 설치해 산을 오르는 재미를 더했다.

더불어 산행 중 휴대폰 방전으로 인한 비상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자가발전 충전기도 등산로 주요 위치 3곳에 설치해 등산객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윤용철 SK텔레콤 홍보실장은 "이번 행복동행길 조성은 공공시설물을 보수하고 새로운 의미를 담아내 동행에 대한 따뜻한 울림을 기대하며 기획했다"며 "사회적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SK텔레콤이 앞장서 행복동행 성공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행복동행길 오픈 당일 행복동행길 초입에서 프로젝트의 취지를 안내하는 이벤트를 열고 안내 팸플릿과 에너지바, 물티슈 등을 등산객들에게 전달했으며 임직원 및 캠퍼스 리포터들은 등산로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SK텔레콤은 '행복동행길 안내판'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 SK텔레콤 공식 트위터에 사진을 남기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인증샷 이벤트 중 베스트 포토상 9명에 대해서는 워커힐 뷔페식사권 및 노스페이스 등산배낭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