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협대역 IoT 관련 전략 및 모듈 로드맵 등 발표
상태바
화웨이, 협대역 IoT 관련 전략 및 모듈 로드맵 등 발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파트너사들과 2016 IoT 진흥주간 NB-IoT 서밋 개최해

화웨이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삼성동 코엑스에서 주최한 ‘사물인터넷 진흥주간 2016(IoT Week Korea 2016)’에 참여, NB-IoT 스페셜 존을 통해 글로벌 산업 발전현황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또한 화웨이는 여러 파트너들과 함께 14일 코엑스에서 NB-IoT 서밋(NB-IoT Summit)을 개최했다.

NB-IoT(Narrowband Internet of Things, 협대역 IoT)는 이동통신 기술 표준화 단체인 3GPP에서 저전력장거리통신(LPWA) 표준으로 승인된 기술로 ▲단일 셀(cell)로 100,000건의 연결 지원 ▲10년 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 수명 ▲GSM 및 LTE 네트워크에서 20db 커버리지 증대 ▲양방향 인증(two-way authentication) 및 강력한 인터페이스 암호화 등을 통한 향상된 보안 ▲IoT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시티 지원을 위한 안정적인 이동통신망 등 다방면으로 중요한 이점을 제공한다.

▲ 피터 저우(Peter Zhou) 화웨이 무선 부문 최고마케팅책임자가 14일 코엑스에서 열린 NB-IoT 서밋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NB-IoT 서밋에서 화웨이는 NB-IoT 산업발전 현황과 글로벌 트렌드에 대해 전달하고 LG유플러스, M2M 모듈 공급업체 켁텔(Quectel) 및 IoT 응용 및 센서 디바이스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렉스넷(iRexNet) 등 국내외 파트너들을 통해 개발 및 촉진 전략, 모듈 로드맵, 적용 사례 등을 공유했다.

피터 저우(Peter Zhou) 화웨이 무선 부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화웨이는 모바일 IoT 네트워크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신사, 디바이스, 칩셋 기업들과의 광범위한 협력 및 오픈 생태계 구축을 통해 NB-IoT 기술 혁신과 상용화를 선도하고자 지속적으로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NB-IoT 분야의 발전과 다양한 사업 모색을 위해 이번 사물인터넷진흥주간을 통해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 기간 중 화웨이는 NB-IoT 스페셜 존을 통해 스마트 주차, 스마트 수도 및 가스 계량, 스마트 물류와 함께 NB-IoT 칩셋이 탑재된 다양한 단말을 소개하고 여러 산업 파트너들의 제품 개발을 용이하게 하는 NB-IoT를 위한 소프트웨어 툴 및 개발 보드 등을 시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