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프리카 전역으로 르완다 사업 모델 확산
상태바
KT, 아프리카 전역으로 르완다 사업 모델 확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아프리카 르완다에 이어 케냐 통신시장에도 진출한다.

KT는 이석채 회장이 지난 10월29일부터 아프리카 르완다에서 열린 '아프리카 혁신 정상회의(Transform Africa Summit, TAS) 2013'에 참석해 아프리카 주요 국가 정상들 및 IT 장관들과 미팅을 진행한 데 이어 케냐 우후루 케냐타(Uhuru Kenyatta) 대통령의 별도 초청에 따라 지난 31일 케냐 수도 나이로비를 방문해 개별 회담을 이어갔으며 르완다와 KT 사업모델을 케냐에도 적용하는 것에 대해 전격 합의했다고 밝혔다.

KT는 케냐정부와 4G LTE 기반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와 연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IT서비스 회사를 합작투자 형태로 설립하기로 했으며 양쪽이 공동 참여하는 사업 협의체(Task Force)를 조속히 구성해서 빠른 사업 추진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케냐 정보통신기술부 프레드 마티앙기 장관과 KT G&E부문 김홍진 사장이 사업협력에 대한 MOU도 체결할 예정이다.

아울러 케냐 대통령은 우간다, 말리, 남수단 등 아프리카 전 지역으로의 확대를 최대한 지원하기로 했다

르완다의 수도 키갈리에서 진행된 TAS 행사에는 르완다, 케냐 등 아프리카 12개국 정상급 인사가 참석했으며 이석채 회장이 발표한 브로드밴드 구축을 통해 유발되는 ICT 기반 경제성장 모델에 대해 각국 정상들의 관심도가 높아 추가적인 개별 회담 요청이 이어져 케냐를 방문하게 됐다. 또한 우간다와 말리, 남수단에서도 미팅 요청이 있어 추가 사업 협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