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 한 손만으로 조종 가능한 드론 공개
상태바
국내 스타트업, 한 손만으로 조종 가능한 드론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1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이즈엔지니어링, 원 핸드 컨트롤 드론 쉬프트 킥스타터에 선봬…

국내 스타트업 디스이즈엔지니어링은 기존 드론의 어려운 양손 조종 방식을 개선해 한 손만으로 쉽게 조종이 가능한 드론을 10월10일 세계 최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공개했다. 쉬프트(SHIFT)는 ‘원 핸드 컨트롤(One Hand Control)' 기능을 구현해 엄지와 검지만으로 드론의 3축 운동 및 회전 조작이 가능하다.

사측은 쉬프트는 한 손만으로 조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조종방식 또한 매우 직관적이기 때문에 드론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고 정교하게 드론을 조종할 수 있다고 말한다.

홍유정 디스이즈엔지니어링 설립자이자 CEO는 “사용자의 의도대로 직관적으로 조종할 수 있어 어린아이를 포함해 누구나 손쉽게 조종할 수 있고, 가격 또한 기존 제품에 비교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 국내 스타트업 디스이즈엔지니어링이 한 손만으로 조종 가능한 드론 쉬프트(SHIFT)를 킥스타터에 선보였다.

특히 홍 대표는 “쉬프트 조종 방식은 별도의 조종 연습을 필요로 하지 않아 그동안 드론 조종 교육에 투입됐던 많은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드론 사용의 진입장벽을 낮춰 드론 시장 확대와 국내 드론 산업 경쟁력 확보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했다.

쉬프트는 드론과 함께 컨트롤러, 컨트롤러 익스텐션으로 제품이 구성돼 있으며 컨트롤러는 버전1과 버전2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쉬프트 드론은 4K UHD 비디오 촬영이 가능한 고성능 드론으로 컨트롤러와 익스텐션을 이용하여 초보자도 쉽게 전문가 수준의 항공 촬영이 가능하다. 컨트롤러와 결합해 사용하는 컨트롤러 익스텐션은 카메라 고급 제어 및 FPV 레이싱 모드를 지원하며, 사용자에 따라 모드를 변경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디스이즈엔지니어링은 서울대학교 공대 출신들이 모여 창업한 회사로 이번에 공개한 혁신형 드론 쉬프트로 ‘2016 Start Tel Aviv 한국 대회’ 입상 및 서울대학교 주최 벤처대회(Be the Rocket Season 2) 대상을 거머쥐는 등 주목받는 신생 스타트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